기사입력 2025.01.03 14:22 / 기사수정 2025.01.03 14:22

(엑스포츠뉴스 황혜윤 기자) 내 몸에 맞는 건강법을 찾기 위해 실험대상이 된 사람들, 이들의 실험을 다룬 '육체실험2'가 돌아온다.
5일 SBS스페셜 '육체실험2'가 돌아온다. 자신에게 최적화된 건강법을 찾아 스스로 실험대에 오른 자가실험자(Self-experimenter)들을 조명한 2023년 ‘육체실험’에 이어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건강 정보들 사이에서 올바른 길을 찾기 위해 돌아왔다는 설명이다.
1부에선 135kg의 거구에서 무려 40kg을 감량한 화제의 다이어터 김종원 SBS 기자가, 2부에선 대중에게 과학을 알기 쉽게 전달해 온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이선호)’가 화자이자 자가실험자로 참여한다.
먼저 '한 달 동안 달걀 720개를 먹은 하버드 괴짜 과학자'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한 시간에 1개꼴로, 한 달 동안 총 720개의 달걀을 먹는 실험을 공개한 하버드 의대 연구자 닉 노르위츠. 그는 달걀뿐만 아니 라 초콜릿 과자, 베이컨 등을 수십 일간 먹는 실험을 계속한 바 있다.
하지만 매번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발표했는데, 그의 몸은 남들과 다른 것일까? 그는 왜 이런 실험을 계속하는 걸까?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육체실험2'에서 괴짜 자가실험자의 말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주제는 '다이어터들의 구세주, ‘제로’ 음식의 달콤한 함정'이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