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0 21:00
연예

섭외 잘못했다가 식겁…이수지→곽튜브·한선화, 비난 폭주에 '삭제 엔딩'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9.27 17:50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유명인들의 유튜브 채널에서 게스트 논란으로 영상이 삭제되는 사태가 연이어 발생했다.

지난 25일 이수지가 호스트로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취하는 사칭범'은 BJ 과즙세연(본명 인세연)의 게스트 출연을 예고해 화제를 모았다.

앞서 과즙세연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LA에서 동행하는 모습이 포착돼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그런 가운데 이수지는 'SNL코리아 시즌6'를 통해 과즙세연을 패러디하며 화제를 모았던 바.

'육즙수지'와 '과즙세연'의 만남에 기대를 표하는 이들도 있었으나, 일각에서는 논란이 일었다. 다소 파격적인 패션, 노출 방송으로 활동해온 BJ 과즙세연이 누구나 볼 수 있는 유명 연예인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는 데 우려가 쏟아진 것.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자 '취하는 사칭범' 채널은 영상 속 과즙세연이 등장하는 방송분을 편집 처리했다.

그런가 하면 지난 16일 여행 크리에이터 겸 방송인 곽튜브는 자신의 채널 '곽튜브'에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과 떠난 이탈리아 여행기를 공개한 후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영상 속 곽튜브는 이나은의 학교폭력 의혹을 언급하며 "오해해서 미안하다"고 이야기했는데, 이나은이 과거 에이프릴 활동 당시 멤버였던 이현주를 괴롭혔다는 의혹을 받은 사건이 재조명되며 이나은을 옹호했다는 비판을 받은 것.



끝내 곽튜브는 해당 영상을 삭제한 뒤 두 차례에 걸쳐 사과문을 게시했으나 성난 여론을 수습하지 못했다.

논란 후 곽튜브는 출연 예정이었던 '2024 피크타임 페스티벌'과 '2024 부산국제트레블페어-곽튜브 여행토크 콘서트'를 취소하며 거센 후폭풍을 맞았다.

또 그룹 시크릿 출신 한선화는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궁금한선화'에 이준석 의원을 초대했으나 논란이 일자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이날 한선화는 제작진 지인의 찬스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을 게스트로 초대했다. 그는 이준석 의원에게 "저랑 다섯 살 차이밖에 안 난다. 저도 오빠라고 할 수 있지 않냐"고 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로 영상을 마무리했으나, 일부 대중들의 여론은 싸늘했다.



영상 자체는 정치적인 이슈보다는 사담에 가까웠으나, 이준석 의원이 여러 사회적 이슈에 대해 완고한 입장을 표명해온 만큼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심한 인물이었기 때문. 이후 해당 영상은 빠르게 비공개 처리됐다. 

방송에 비해 제약이 덜하고 자유로운 유튜브를 통한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 그러나 게스트 섭외로 인한 홍역 또한 잦아지며 명과 암이 확연히 드러나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각 유튜브 채널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