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7 15:36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Xbox, '마인크래프트' 출시 15주년 기념행사 고양시서 개최

기사입력 2024.05.22 15:52 / 기사수정 2024.05.22 15:52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마인크래프트'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개최된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고양시 일산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 현장에는 '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 맵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과 나만의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를 그려보는 '드로잉존' 등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된다. 또한, 블록 쌓기 및 빙고 게임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메인 이벤트가 준비된다.

각 체험존과 이벤트에서는 레고 스타트팩, 캐릭터 포토카드, 마인크래프트 스티커, Xbox PC Game Pass 구독권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방문객은 행사 기간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진행되는 다양한 타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종이 비행기 날리기, '마인크래프트' 관련 OX 퀴즈, 사전 예약자 대상 럭키드로우 등을 통해 레노버 패드, '레고 마인크래프트' 제품, 15주년 기념품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25일에는 유튜브 구독자 220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잠뜰'과 잠뜰 크루의 주요 멤버인 '수현'이 팬들과 함께 축하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아사 브레딘 모장 스튜디오 헤드는 "'마인크래프트'가 세상에 공개된 지 15년이 흘렀다. 그동안 마인크래프트는 창의력을 자극하고, 친구들과 협력을 가능하게 하며, 브랜드와 커뮤니티의 포용적인 특성을 갖춘 덕분에 역대 가장 사랑받고 주목받는 게임으로 자리 잡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50년 후에도 '마인크래프트'가 계속 사랑받길 바라며, 지속해서 플레이어와 팬분들을 중심에 둔 게임 경험을 만들어갈 것을 약속드린다. 지난 15년간 마인크래프트를 사랑해 주시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신 한국 유저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마인크래프트'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로서 나아가는데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마인크래프트'는 채집, 건축, 사냥, 탐험 등 다양한 플레이를 통해 자율성과 창의성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이다. 이에 연령 및 성별에 관계없이 다양한 플레이어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으로 성장했다. 현재까지 판매량은 3억 장이 넘는다.

사진 = 마이크로소프트 Xbo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