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31 07:52
연예

뉴진스님, '유퀴즈'→글로벌 뮤직 AURORA 1위 달성…성적으로 증명한 인기

기사입력 2024.05.16 08:33 / 기사수정 2024.05.16 09:32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뉴진스님(개그맨 윤성호)이 명실상부 ‘MZ 대세’로 떠오르며 돌풍에 가까운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

오늘(16일) 오전 기준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오로라) 차트에서 지난 1월 발매된 ‘극락왕생 (極樂往生)’이 정상을 차지했다.

뉴진스님은 지난해 발매한 곡 ‘부처핸섬 (Feat. DJ38SUN)’과 ‘극락왕생 (Feat. DJ38SUN)’을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로 재해석된 리믹스 버전으로 AURORA CHART(오로라차트)에서 세대를 불문한 사랑과 높은 순위를 유지한 바 있다.

‘극락왕생 (極樂往生)’ 앨범은 남녀노소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수많은 아티스트를 제치고 AURORA CHART(오로라차트) 올해의 앨범 TOP50 1위에 등극, 공식적으로 뉴진스님의 높은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지난해 5월 열린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행사에서 디제잉 퍼포먼스를 하게 된 날을 계기로 ‘불교 아이돌’로 우뚝 선 뉴진스님은 ‘부처 핸섬! 쇼미 더 불교 믿어’, ‘고통을 이겨내면 극.락.왕.생! 옴~ 옴~’ 등 불교 교리를 딴 기발한 노랫말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중독성 넘치는 EDM 사운드로 연일 화제를 이끌고 있다.
 
특히 불교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뉴진스님(NEW(뉴)·進(나아갈 진))의 법명은 지난해 11월 조계사에서 오심스님에게 직접 받아 의미를 더했으며, 젊고 활기찬 불교를 만드는 데 일조한다는 좋은 평을 받으며 국내 불교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뉴진스님은 국내외 내로라하는 불교계 행사를 비롯해 지난 12일 조계사 연등회 행사, 다수의 유명 예능프로그램 및 JTBC ‘뉴스룸’까지 폭넓은 활약상을 펼치고 있는 중. 뉴진스님은 이 기세를 몰아 석가탄신일 당일인 지난 15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신선한 매력을 선사했다. 뉴진스님은 이날의 콘셉트와 완벽하게 부합하는 화려한 말솜씨는 물론, 유쾌 통쾌한 에너지,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긍정의 기운을 안겼다.

이렇듯 맞춤옷을 입은 듯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구축한 뉴진스님은 국내외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이유 있는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어떤 신박하고 재치있는 음악과 입담으로 ‘MZ 세대 대세 아이콘’다운 저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오로라) 올해의 앨범 차트 부문 현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뉴진스님의 다양한 음반과 음원은 다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250개국에 달하는 전 세계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며, 다날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사진= 티엔엔터테인먼트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