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3:41
연예

블랙핑크 리사, 홀로서기도 문제 없네…솔로앨범→연기 '승승장구'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4.11 17:30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멤버 리사가 기업가부터 연기, 솔로 활동까지 박차를 가하며 전방위 활약 중이다. 

11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 따르면, 리사와 그가 설립한 소속사 라우드 컴퍼니(LLOUD Co.)가 미국 소니뮤직 산하의 RCA 레코드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

이로써 리사는 에이셉 라키(A$AP ROCKY)를 비롯해 도자캣(Doja Cat),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라토(Latto), 시저(SZA), 빅토리아 머넷(Victoria Monet), 마크 론슨(Mark Ronson) 등 전 세계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리사는 레이블의 일원으로서 글로벌한 영향력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며, RCA 레코드와 함께 새 솔로 앨범까지 발매할 예정이다. 

그는 "RCA 가족에 합류하게 돼 정말 기쁘다. 제 솔로 커리어에서 더 큰 움직임을 만들어낼 최고의 팀이라고 확신한다"며 "우리가 준비해온 모든 것들을 전 세계에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리사는 지난 2월 8일 개인 레이블 '라우드(LLOUD)' 설립을 공식화하며 "세로운 경계를 함께 헤쳐 나가는 흥미진진한 여정에 함께 해달라"고 밝힌 바 있다. 리사는 라우드 설립 이후 미국 등지에서 적극적인 레이블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기도 했다. 



현재 리사는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최근 HBO 드라마 '화이트 로투스' 시즌3에 캐스팅돼 촬영에 임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화이트 로투스' 시즌3는 리사의 첫 연기 도전작으로, 리사는 본명인 라리사 마노반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와 개인 활동을 제외한 그룹 재계약을 체결했다. 제니는 레이블 오드 아틀리에(ODD ATELIER)를 설립했고, 지수는 친오빠가 대표로 있는 영유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서 설립한 엔터사 블리수(Blissoo)에서 시작을 알렸다.

아직 명확한 거취가 알려지지 않은 로제는 곡 작업을 하며 솔로 앨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라우드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