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5:15
연예

한소희만 있나…렌틸콩 유행 이효리→파워블로거 지숙까지 [엑's 초점]

기사입력 2024.03.24 22:5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배우 한소희 이전엔 가수 이효리, 레인보우 지숙, 뮤지컬배우 아이비가 있었다. 

한소희의 블로그가 사실상 문을 닫았다. 과거부터 꾸준히 '이소희'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왔던 바. 그러나 배우 류준열,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와의 '환승연애 논란'에 얽히면서 블로그 글을 모두 삭재한 상태다. 

한소희는 데뷔 초부터 해당 블로그를 운영해왔다. JTBC '부부의 세계'로 스타덤에 올랐을 때도 팬들과의 주요 소통 창구는 블로그였다. 한소희의 일상글 속 엉뚱한 면모가 인기 포인트가 되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류준열과의 열애를 인정하고, 자신이 저격했던 류준열의 전 연인 혜리에게 사과하는 창구로 블로그를 사용했다. 그리곤 돌연 모든 글을 지워버린 것. 그로부터 일주일이 지났지만, 새로운 글은 올라오지 않았다. 다만 블로그 계정을 하지는 않은 상황이다. 

최근에는 블로그로 소통하는 스타가 몇 없지만, 불과 5년 전까지만 해도 레인보우 지숙이 '쑥스러운 쑥로그'를 운영, '파워블로거'로 활약했다. 

지숙은 SNS를 통해 공유하지 못하는 더 많은 일상을 블로그에 남기면서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2014년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파워블로거'가 됐고, 방문자 누적 수치도 360만을 돌파했다. 지금까지도 블로그를 운영한 대표적 연예인으로 꼽힌다.



이효리도 '소길댁'이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했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단 1년만 운영했는데, 어마어마한 파급력을 보인 바 있다. 

당시 이효리는 결혼 후 제주도에서의 소소한 일상을 가감없이 공유했고, 그 과정에서 이효리가 소개한 '렌틸콩'이 유행으로 번지기도 했다. 그러나 제주의 사계절을 소개한 뒤, 1년 만에 블로그를 페쇄했다. 특히 이효리는 블로그 시작과 동시에 1년만 운영하겠다고 밝혔던 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킨 셈이었다. 

이외에도 최근 5년 간의 실형을 마치고 출소한 정준영이 요리 블로그를 운영해 주목받은 바 있으며, 현재는 뮤지컬배우로 활동 중인 가수 아이비는 과거 '파워블로거'로 활동했다. 지숙보다 먼저 활동한 파워블로거였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한소희, 이효리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