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0:01
연예

'부친상' 김양, 사부곡 열창→하얀 리본핀 꽂고 생방송 참석 (현역가왕)

기사입력 2024.02.14 07:42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김양이 '현역가왕' 마지막 생방송 무대에서 절절한 사부곡을 열창했다.

김양은 13일 생방송된 MBN '현역가왕' 결승전에 출전해, '꿈에 본 내 고향' 무대를 선사하면서 지난 100일간의 트롯 여정을 마무리했다. 

김양은 결승 하루 전날인 지난 12일 부친상이라는 큰 아픔을 겪었지만, 이날 최종 순위 발표를 위한 라이브 무대에 올랐으며 마지막까지 의연한 모습으로 감동을 전했다.

결승전 마지막 노래로 선곡한 곡은 '꿈에 본 내 고향'(원곡 한정무)이었다. 이와 관련해 김양은 "아버지가 좋아하시던 곡이기도 하고, 제게 직접 불러주기도 하셨다"며 "아버지가 지난 해 암 수술을 받았다. 전이가 되어서 건강 상태가 많이 안 좋으시다"고 털어놓은 뒤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그는 "아버지는 저의 영웅이자 슈퍼맨이시다"라면서 "제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시면 늘 행복해하신다. 오늘은 제가 이 노래를 아버지를 위해 불러드리려 한다"라고 덧붙여 애틋한 효심을 드러냈다. 



결승전 무대는 사전 녹화로 진행된 터라, 김양은 병상에 누워있는 아버지를 떠올리며 '꿈에 본 내 고향'을 혼신을 다해 불렀다. 김양의 먹먹한 라이브에 박혜신과 김다현 등은 눈물을 펑펑 쏟았다. 노랫말 한 마디, 한 마디에 진심을 꾹꾹 눌러 담아 부른 김양의 모습에 심사위원들도 호평을 보냈다. 

김양은 사전 녹화로 진행된 결승전 무대가 모두 끝이 나자, 머리에 하얀 리본핀을 꽂고 무대에 올랐으며 최종 순위 발표 현장을 마지막까지 지켰다. 

또한 우승자 전유진과 준우승자 마이진의 등을 다독이면서 축하해주는 '트롯 맏언니'다운 모습으로 또 한번 감동을 자아냈다. 

사진=MBN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