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6:55
연예

기안84, 전현무 제치고 대상→김대호·덱스, 사이좋게 신인상 수상 (종합)[MBC 연예대상]

기사입력 2023.12.30 01:07 / 기사수정 2023.12.30 01:07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방송인 기안84가 '2023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3 MBC 방송연예대상'이 개최됐다. 방송인 전현무, 덱스와 배우 이세영이 MC 호흡을 맞췄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가 받았으며, 대상 후보 겸 올해의 예능인상은 기안84, 유재석, 전현무가 받았다. 뭇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됐던 대상의 영예는 기안84에게로 돌아갔다. 





신인상은 라디오부문에서 김일중, 재재, 테이가 수상했다. 남자 신인상은 김대호, 덱스가 공동수상했으며 여자 신인상은 풍자가 받았다.

멀티 플레이어 상은 MBC에서 6개 프로그램을 고정으로 하고 있는 유병재가 받았다. 이어 베스트 엔터테이너 상은 양세형(쇼·버라이어티 부문), 붐(리얼리티 부문)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 팀워크 상에는 '나 혼자 산다' 팜유즈인 전현무·이장우·박나래가 수상했으며, 인기상으로는 유재석·하하·이이경·주우재가 구성된 '놀면 뭐하니?'의 원탑과 코드 쿤스트가 받았다. 베스트 커플상은 '태계일주'의 기안84·덱스·빠니보틀이 받았다.

이어 PD들이 직접 뽑은 특별상과 MC상은 각각 김구라, 김성주가 수상했다. 우수상 라디오 부문에는 이석훈과 신지가, 여자 우수상은 장도연, 남자 우수상은 주우재가 차지했다.

공로상은 이영자가 받았으며, 최우수상 라디오 부문은 김현철에게, 여자 최우수상은 박나래가, 남자 최우수상은 하하와 이장우에게 돌아갔다.

다음은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기안84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올해의 예능인상 = 기안84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유재석(놀면 뭐하니?), 전현무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 리얼리티 최우수상 남자 = 이장우 (나 혼자 산다)
▲ 쇼·버라이어티 최우수상 남자 = 하하 (놀면 뭐하니?)
▲ 최우수상 여자 = 박나래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 최우수상 라디오 부문 = 김현철 (김현철의 라디오쇼)
▲ 공로상 = 이영자 (전지적 참견 시점)
▲ 우수상 남자 = 주우재 (놀면 뭐하니?)
▲ 우수상 여자 = 장도연 (라디오스타, 세치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우수상 라디오 부문 = 이석훈 (이석훈의 브런치 카페), 신지 (이윤석, 신지의 싱글벙글쇼)
▲ 프로듀서 MC상 = 김성주 (복면가왕) 
▲ 프로듀서 특별상 = 김구라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 베스트커플상 =기안84·덱스·빠니보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리얼리티 인기상 = 코드 쿤스트 (나 혼자 산다)
▲ 쇼·버라이어티 인기상 = 원탑 (놀면 뭐하니?)
▲ 베스트 팀워크상 = 전현무·이장우·박나래 (나 혼자 산다)
▲ 리얼리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붐 (안싸우면 다행이야)
▲ 쇼·버라이어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양세형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멀티플레이어상 = 유병재 (전지적 참견 시점, 학연,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세치혀, 안하던 짓을 하고 그래)
▲ 특별상 시사교양 부문 = 김초롱·김재우·故김태민 (출발! 비디오여행, 생방송 오늘 아침)
▲ 올해의 작가상 시사교양 부문 = 이근영 (오은영 리포트)
▲ 특별상 라디오 부문 = 딩딩대학 (굿모닝FM 테이입니다), 배아량 (배철수의 음악캠프)
▲ 작가상 라디오 부문 = 장소영 (4시엔 윤도현입니다)
▲ 공헌상 라디오 부문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시사·교양 MC상 = 오은영 (오은영 리포트)
▲ 올해의 작가상 = 유지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신인상 남자 = 김대호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학연), 덱스 (전지적 참견시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신인상 여자 = 풍자 (전지적 참견 시점, 세치혀)
▲ 신인상 라디오 부문 = 김일중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 재재 (두시의 데이트), 테이 (굿모닝FM 테이입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김한준 기자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