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22:22
연예

차지연, 임신 후 압박 스타킹 신고 공연→자궁 수축·난소암 투병 (4인용식탁)

기사입력 2023.12.11 12:45 / 기사수정 2023.12.11 12:45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4인용식탁' 대한민국 최고 뮤지컬 배우들이 남모를 고충을 토로했다.

11일 방송되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1994년, 뮤지컬 '스타가 될 거야'로 데뷔한 30년 차 뮤지컬 배우 정영주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 정영주는 취향이 드러나는 소품과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집을 공개한다. 이어 이곳에 초대된 절친으로는 82년도에 데뷔해 뮤지컬 대중화를 이끈 '1세대 뮤지컬 배우' 남경주와 '한국 뮤지컬 최고의 디바' 최정원, 폭발적인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차지연까지 국내 최정상 뮤지컬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들은 미국 911테러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 '컴 프롬 어웨이'로 뭉친 근황을 전하며 각자의 경력과 대표작을 언급, 관련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먼저 정영주가 97년도 아시아 뮤지컬 최초로 미국 브로드웨이에 진출했던 작품 '명성황후'를 자신의 대표작으로 꼽으며 캐스팅 비화를 털어놓자, 최정원은 '맘마미아' 주인공 도나 역으로만 1,000회 이상 공연한 소감을 전한다. 

또, 정영주는 에어로빅 옷을 입고 임상아가 다니던 배우학교 단원 오디션장에 갔던 일화부터 뮤지컬 작품을 위해 삭발을 감행해 파격적인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던 과거 에피소드까지 밝힐 예정이다.



한편, 정영주는 15살의 어린 아들이 겪었던 큰 교통사고를 언급하며 뮤지컬 연습실과 중환자실을 오가며 엄마로서 마음고생했던 당시를 회상한다. 덧붙여 “하관 대부분이 손상될 만큼 큰 사고였다. 마취도 하지 못하고 1,400바늘을 꿰맸는데 잘 버텨줬다. 그런데도 비트박스를 하더라”며 아들에 대한 대견함을 전한다고. 

차지연 또한 임신 사실로 공연 관계자에게 독설을 들은 후 임신 7개월 때까지 압박 스타킹을 신고 공연을 했다고 깜짝 고백, 공연에 피해가 되지 않기 위해 임신 사실을 숨겨가며 버텨냈던 일화를 털어놓는다. 

그런 와중에 자궁 수축 증상까지 오자 무대 뒤에서 남몰래 눈물을 삼켜야 했던 당시 심정을 고백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갑자기 닥친 난소암으로 자궁을 적출하게 되어 이른 폐경을 겪게 된 사연과 공연 중 갑자기 닥친 성대파열로 무대에 오를 수 없어 심한 우울증까지 앓았던 정영주의 가슴 아픈 사연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사진=채널A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