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22:34
연예

'無논란' 빅뱅 태양 "길게 일하려면"…정신 건강 비결 공개 (보그)[종합]

기사입력 2023.10.29 15:03 / 기사수정 2023.10.29 15:09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태양이 행복한 근황과 함께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이야기했다.

28일 유튜브 채널 'VOGUE KOREA'에는 태양이 출연해 근황을 공개했다.

이날 태양은 '요즘 나의 행복은?'이라는 질문에 "가족들과 같이 보내는 시간이 너무 행복하다"며 아내 민효린과 아들과의 시간을 언급했다.

그는 "팬데믹 끝난 이후에 앨범도 나왔고 공연에서 팬들을 계속 만나고 있다. 그런 게 가장 큰 행복이 아닐까"라고 덧붙이며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자존감을 높이는 법'에 대해서는 "자존감은 남들과의 비교에서 시작이 된다. 거기서 벗어나려면 내면에 있는 자신을 알고 부족한 걸 인정하고 나은 방향으로 채우면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과 어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 사람들을 곁에 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태양은 '부정적인 생각을 떨치는 법'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해도 부정적인 생각이 뻗치면 막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그 생각을 심은 근본 원인을 생각하면 생각보다 더 빨리 이겨낼 수 있다"고 전했다.

'좋아하는 일을 지치지 않고 오래하는 법은?'이라는 질문에는 "제가 하는 일에 대한 과정을 즐긴다"고 답하며 "결과가 중요하지만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다. 길게 일하려면 결과보다는 내가 일하는 과정에서의 즐거움이 커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조화롭다'는 개념에 대해 "조화롭다는 건 아름다운 모습이기도 하고 균형감이 잡힌 모습이기도 하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그게 건강할 때 정신도, 신체도 건강히 유지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가치관을 전했다.

한편, 빅뱅 출신 가수 태양은 다양한 음악 활동과 콘서트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사진 = 보그 코리아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