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8:17
연예

'모범택시→국민사형투표' 고건한, 선과 악 넘나드는 소화력

기사입력 2023.10.25 15:07 / 기사수정 2023.10.25 15:07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고건한이 악역부터 코믹까지 극과 극 캐릭터를 소화하고 있다.

26일 방송되는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서 고건한은 MZ 수사관 김조단 역을 맡아 눈치 보지 않고 촌철살인 멘트를 던지는 사이다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전작의 강렬한 악인 역할을 지우기 위해 캐주얼 하면서도 힙한 스타일링에 도전하며 MZ 수사관을 그려낸 고건한. 티 없이 맑은 얼굴로 보여준 천진난만한 미소는 김조단 캐릭터를, 카리스마 넘치는 수사관으로 개탈을 추적하는 모습을 통해서는 캐릭터의 깊이감을 표현해냈다.

무엇보다 등장하는 장면마다 고건한의 완급조절을 통한 발음과 발성, 작은 디테일마저 놓치지 않는 연기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고건한의 활약은 함께 출연하는 배우들과의 케미에서 더욱 빛이 났다. 지난 9회 방송을 통해 주현(임지연 분)과 교복 패션으로 등장.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 고건한은 주현이 언제나 필요할 때 함께하는 든든한 티키타카 케미를, 최진수(신정근 분) 경위와는 마주치기만 하면 사사건건 약 올리고 깐죽대는 ‘톰과 제리’ 케미로 자칫 무거울 수 있는 극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극대화했다.



특히 고건한은 ‘국민사형투표’를 통해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영화 ‘롱디’를 잇는 유쾌하고 따뜻한 고건한 표 캐릭터를 완성했다. 언뜻 보면 가볍기만 한 캐릭터지만 철저히 계산된 연기에 특유의 유머까지 더해 생동감을 불어넣는 연기로 시청자들로 하여금 고건한의 매력에 빠져들게 했다.

작품마다 한 사람이 연기한 것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작품마다 얼굴을 갈아 끼운 캐릭터 소화력으로 본인만의 존재감을 드러내 온 고건한. ‘스위트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모범택시2’로 이어지는 악역 시리즈를 통해 악역임에도 각기 다른 캐릭터의 매력을 그려내며 선과 악을 넘나드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고건한은 신스틸러로서의 활약을 공고히 해왔다.

이처럼 역할에 따라 파격적인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고건한은 새로운 캐릭터마다 그 자체가 되기 위해 고민과 연구를 통해 캐릭터를 재창조함은 물론 시청자들의 몰입을 극대화하는 연기로 호평받고 있다.

‘국민사형투표’는 26일 오후 9시에 10회가 방송된다.

사진=SBS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