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1:33
연예

'데뷔 5주년' 에이티즈, 12월 1일 컴백 확정

기사입력 2023.10.25 09:03 / 기사수정 2023.10.25 09:03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에이티즈가 컴백한다. 

에이티즈는 2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다가오는 새 앨범 타이틀인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과 함께 컴백 일자 12월 1일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티징 콘텐츠에는 그라피티로 장식된 셔터에 신보 타이틀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이라는 문구가 새겨져있다. 특히, 어떠한 의미를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하는 토끼 그림과 함께 포스터 곳곳에 'BELIEFS', 'AMISTAD', 'HISTORIA' 등의 단어가 적혀있어 에이티즈의 신보를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앞서 에이티즈는 지난해 12월 30일 국내 첫 싱글 앨범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를 발매하며 2023년의 문을 열었다. 또한 지난 6월 발매된 에이티즈의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는 초동 152만 장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석권한 뒤 공식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도 해당 차트에 5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굳건한 인기를 입증했다.

더불어 미니 9집을 통해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타이틀곡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3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들은 8명의 멤버가 에이티즈라는 이름 아래 하나가 되어 어딘가 있을 보물을 찾는 여정을 담아낸 '트레저(TREASURE)' 시리즈와 이들이 한 곳에 모이기 전 각자가 품고 있던 청춘의 열병을 그려 낸 '피버(FEVER)' 시리즈에 이어 새로운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더 월드(THE WORLD)' 시리즈까지 선보이며 독창적이고 탄탄한 세계관을 구축, 에이티즈만의 서사를 써 내려가며 K-POP에 새로운 획을 긋고 있다.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컴백하는 에이티즈는 독보적인 무대 연출력과 차별화된 음악적 역량으로 '퍼포먼스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빛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음악으로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2023년의 마지막까지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