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6 13:55
연예

싱어송라이터 오왠, 리메이크 앨범 'Present' 발매 "음악적 역량의 결정체"

기사입력 2023.10.25 07:06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싱어송라이터 오왠이 EP 앨범 'Present'를 선보인다.

청춘그리다에 따르면, 싱어송라이터 오왠은 EP 앨범 'Present'를 26일 발매한다. 그는 SBS '더 팬' 출연 후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앨범은 오왠의 노래 중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곡들을 다시 해석한 리메이크 앨범으로, 타이틀곡 '처음이니까' 포함 'Picnic', '그대로', '그림', 'How are you today' 등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앨범 제목 'Present'의 뜻에 대해 오왠은 "20대 시절 열정만 가지고 무모하게 시작했던 음악을 어느새 7년째 지속해 나가고 있다"며 "저의 음악이 위로와 살아가는 버팀이 된다는 이들에게 나의 위로이자 살아가는 버팀은 그대들이었다는 걸 마음에 담아 선물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대의 오왠이 30대의 오왠에게 건네는 위로를 느꼈다"며 "음악을 지속해 오면서 행복했던 일도 어려웠던 일도 많았다. 순수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던 그때 그 시절의 오왠이 작업 과정 내내 그동안 잘 해왔다고 말을 건네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자작곡들 중 특별히 이번 EP에 수록된 다섯 곡을 고르게 된 이유에 대해선 "자작곡 중 더 잘 부를 수 있는 노래들도 있지만, 'Present'라는 앨범 타이틀에 맞게 평소 공연 때 팬분들이 듣고 싶다는 요청이 많은 곡들을 위주로 구성했다"고 답했다.

소속사 청춘그리다는 이번 앨범에 대해 "7년 동안 숙성된 오왠의 음악적 역량의 결정체 같은 앨범"이라며 "기존 앨범과 완전히 차별된 편곡과 성숙해진 노래 표현으로 오왠을 사랑하는 팬들을 포함, 많은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왠의 EP 앨범 'Present'는 10월 26일 18시에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사진 =  dy.ent (청춘그리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