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2:16
연예

'홀로서기' 츄 "응원 많이 해준 이달소 멤버들, 고마워…긴장 덜었다" (엑's 현장)

기사입력 2023.10.18 14:41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츄(CHUU)가 이달의 소녀 멤버들과 여전히 돈독한 사이임을 밝혔다. 

츄는 18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하울(Howl)'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하울'은 상처를 가진 두 사람이 서로에게 작은 영웅이 돼 서로를 치유하는 과정을 담아낸 곡이다. 이를 비롯해 '언더워터(Underwater)', '마이 플레이스(My Place)', '에일리언(Aliens)', '히치하이커(Hitchhiker)'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이날 츄는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매, 두근거리는 심경을 전했다. 신곡을 미리 지인들에게 들려줬다는 츄는 "10년 지기 학교 친구에게 (신곡을) 미리 들려줬는데 그 친구는 제 목소리를 많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네 목소리 맞아?' 반응하더라. 그동안 들려드리지 못했던 목소리로 새로운 츄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달의 소녀 멤버들의 반응은 어떠했을까. 츄는 "응원과 격려를 많이 해줬다. 노래가 너무 좋다고 하더라.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원동력을 준 느낌"이라며 "사실 저희끼리 발매할 앨범을 미리 들려주면서 자신감을 올려주곤 한다. 덕분에 긴장을 덜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츄의 첫 솔로앨범 '하울'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 할 수 있다.

사진=고아라 기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