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2:08
연예

"저건 허세야"…주유소 앞 무개념 흡연자, 안타까운 현실은? (한블리)

기사입력 2023.10.12 09:3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한블리'가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었던 아찔한 사건을 조명한다.

오늘(12일) 방송되는 대한민국 교통사고 제로 챌린지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는 허니제이가 또 한 번 게스트로 함께한다. 허니제이는 '한블리' 대표 애청자로서 직접 준비해 선보였던 운전 댄스에 이어 보행자를 위한 교통 댄스 2탄을 선보인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화기 엄금'의 대표 장소인 주유소에서 발생한 흡연 사건 등 일상 속 주의해야 할 사고들을 언급한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CCTV 영상 속에서는 주유기 바로 앞에서 담뱃불을 붙이는 손님을 주유소 사장이 목격, 아슬아슬한 실랑이를 벌이는 충격적인 모습이 담겨있다. 사장의 만류에도 주유소 바닥에 담뱃재를 털고 피우던 담배를 바닥에 버리기까지 한 민폐 흡연자. 주유소 사장은 나가서 담배를 피울 것을 권유했지만 흡연자는 아랑곳하지 않고 폭언까지 퍼붓는 몰상식한 태도를 보여 규현은 “저건 허세야”라며 크게 분노한다. 

주유소 사장은 곧바로 흡연자를 신고했으나 해당 지역 주유소는 금연 구역이 아니고 방화 의도가 없었다는 이유로 처벌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눈앞에서 흡연자를 보고도 아무런 처벌을 할 수 없다는 안타까운 현실에 허니제이 또한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는 후문이다.

이어서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영상에는 고속도로 램프 구간 진입 직전 블랙박스 제보 차량을 빠르게 추월한 차량이 제한속도 2배 이상의 속도로 달리다 커브 길에서 전복되는 끔찍한 모습이 담겼다.

7명의 사망자를 낳은 충격적인 고속도로 과속 추월 사고. 안전벨트를 하지 않은 탓에 더 큰 사고로 이어진 충격적인 상황에 '한블리'에서는 안전벨트의 중요성에 이어, 헤드 레스트의 중요성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함께 들어본다.

또한, '한블리'에서는 운전자를 위협하는 도로 위의 좀비(?) '스몸비(스마트폰+좀비의 합성어)'를 조명한다. 잠깐을 참지 못하고 꺼내든 스마트폰 때문에 일어난 사고 영상부터 눈 막고, 귀 막고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보행자들에게 벌어진 접촉 사고. 심지어 차 안에서 신호대기 중 잠시 스마트폰을 보다가 벌어진 사고까지. 한 번의 작은 실수로 수백만 원의 대가를 지불해야 할 위기에 처한 운전자의 사연 또한 같이 소개한다.

이에 더해, 만취한 의문의 취객들이 벌인 황당한 사건·사고를 소개한다. 한밤중 지하 주차장에서 난데없이 혈투를 벌인 의문의 취객들. 심지어 다툼 중에 화를 주체하지 못한 이들이 주차된 고급 차량을 서슴없이 훼손하는 이해하지 못할 행동을 보여 패널들은 황당함을 금치 못했다고. 하지만 더욱 놀라운 사실은 파손한 고급 차량이 본인 소유가 아니었던 것. 대체 이날 주차장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던 건지 차량 소유주에게 직접 사건의 전말을 들어본다.

이 외에도, '한블리'에서 여러 번 다룬 도로 위 취침 취객부터 왕복 12차로 횡단보도를 헤매는 의문의 취객, 심지어 만취 운전자가 경찰서로 자진 출두(?)해 면허 취소가 된 황당한 사연까지 소개하며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예정이다.

한편, '한블리'는 오늘(12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