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5:10
연예

특전사, 데스매치 패배→첫 탈락…마지막까지 투혼의 완주 (강철부대3)[종합]

기사입력 2023.10.11 08:12 / 기사수정 2023.10.11 08:12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강철부대3' 특전사가 '데스매치'에서 패배했지만, 마지막까지 미션을 완수해 내는 불굴의 투혼을 발휘해 안방에 진한 여운과 감동을 안기며 퇴장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채널A·ENA '강철부대3' 4회에서는 첫 번째 '본 미션'인 '해상 폭탄 제거 작전'에서 패한 UDT, 특전사, HID가 '데스매치'에서 맞붙은 가운데, 특전사가 아쉽게 패배해 첫 번째 탈락 부대가 됐다. 이들은 "우리를 기억해 달라"는 먹먹한 소감을 남겨, 스튜디오는 물론 안방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앞서 '본 미션' 1라운드에서는 UDT가 미 특수부대의 벽을 넘지 못하고, 첫 탈락 후보가 되는 대반전을 선사했던 터. 그 뒤를 이어, 특전사와 UDU가 맞붙었고, 시작부터 엎치락뒤치락하는 접전이 벌어졌다. 하지만 해상에서 특전사의 IBS 방향이 틀어져 시간이 지체됐고, 이후 특전사는 계속해 UDU의 뒤를 따라붙었으나, 결국 UDU가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다음으로, 시즌3 다크호스 부대인 HID와 707이 맞붙었다. 앞서 '최강 대원 선발전' 1라운드 '참호 격투'에서 전원 탈락했던 707은 굴욕을 씻기 위해 시작부터 전력 질주했다. HID는 작전상 초반 달리기에서는 힘을 아낀 반면, IBS를 핸드캐리해 진수 포인트에 먼저 도착, IBS를 타고 쭉쭉 치고 나갔다. 

하지만 수심 5m에 위치한 폭탄 해제 열쇠를 꺼내오는 추가 미션에서 고야융이 IBS를 타지 않고 곧장 수영으로 이동하며 시간이 지체됐다. 결국 HID는 707에게 역전패를 당해, UDT-특전사에 이은 마지막 탈락 후보가 됐다.

MC들은 시즌1~2 우승 부대인 UDT와 특전사가 나란히 '데스매치'에 가게 된 것에 대해 "예상 밖"이라며 놀라워했다. 이윽고 세 부대는 결전의 장소에 도착해, '3톤 군용 트럭 밀기'라는 '데스매치' 미션과 맞닥뜨렸다. 



최영재 마스터는 "5kg 사낭 80개와 200kg 통나무 5개를 추가로 적재해야 하며, 선을 넘어가면 실격"이라고 설명해 스튜디오 MC군단을 소름 돋게 만들었다.

드디어 '데스매치'가 시작됐고, UDT가 적재물을 가장 빨리 실은 뒤 트럭을 밀고 나갔다. 특히 UDT 정종현은 트럭 뒤에 자신의 머리를 들이민 뒤, 네발로 기는 극한의 모습을 보여줘 모두를 울컥하게 만들었다. 결국 UDT의 트럭이 가장 먼저 결승선을 넘었고, MC 김성주는 "UDT가 살아났습니다!"라며 이들의 생존을 함께 기뻐했다. 

다음으로 HID가 골인한 가운데, 고야융은 "만족하지 못한다. 더욱 악착같이 승부에 임해 우승하겠다"며 이를 악물었다. 그런가 하면, 마지막으로 남은 특전사 대원들은 "아직 안 끝났어. 밤새도 좋으니까, (결승선까지) 골인한다"라며 초인적 투지를 불살랐다.

경외심마저 일으키는 특전사의 투혼에 UDT-HID 대원들도 가슴이 찡해졌고, 모두가 달려가 "특전사 파이팅!"이라며 응원을 보냈다. 이를 지켜본 MC 김희철은 "나 이런 거 감동 포인트란 말이야"라고 하며, 눈물이 맺혔다. 특전사는 드디어 결승선을 넘었으나 차마 고개를 들지 못했다. 

이들은 마지막 소감을 묻는 최영재 마스터의 질문에 "특전사를 기억해 주십시오. 죄송합니다"라고 짧지만 강렬하게 답한 뒤 눈시울을 붉혔다. 김성주는 "부대의 명예를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특전사 대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며 존경을 담은 인사를 건넸다.

'강철부대3'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채널A, ENA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