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8:20
연예

황영진, 뉴진스 하니 스시랜드 논란에 "중국은 마라랜드" (투머치토커)

기사입력 2023.09.01 18:40 / 기사수정 2023.09.01 18:40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황영진이 뉴진스 하니의 스시랜드 논란에 대해 일본 팬들에게 사이다 발언을 했다.

1일 IHQ '바바요' 유튜브 채널 라이브로 공개된 '투머치토커'에서는 뉴진스 하니의 '스시랜드' 논란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하니는 일본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스시랜드로의 짧은 여행'이라는 글을 SNS에 올리면서 논란이 시작되었다. 이를 본 일본 팬들은 '초밥 사진을 올리지도 않았으면서 스시랜드라고 부르는 이유가 뭐냐? 모욕적이다'라는 댓글을 달았고 '스시랜드'라는 표현이 일본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이에 손문선 아나운서는 "일본에서 설문조사가 있었다"라고 전하며 "스시랜드라는 표현이 불편하지 않다는 의견이 82%가 나왔다"라고 말했다

투머치토커 정혜진 자문변호사도 "일본 초밥이 유명하고 맛있어서 일본 정부에서 '더 랜드 오브 스시'라는 문구를 쓴 적이 있다. 스시랜드와 큰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매주 따끔한 소신 발언으로 자신의 생각을 밝히는 방송인 황영진도 의견을 내놓았다 "일부 일본 네티즌들은 뉴진스가 한국 그룹이기 때문에 상처를 주기 위해 달려드는 것 같다. 그러나 하니는 베트남과 호주 이중 국적이다. 그걸 알고 일본 네티즌들이 한발 물러나기도 했다. 스시 가게가 많아서 스시나라라고 하는데 뭐가 잘못된 것이냐?"라고 짚었다. 이어 "중국 마라랜드, 미국 버거랜드, 이탈리아 피자랜드이다"라고 말해 공감을 샀다. 

또 다른 출연자는 "뉴진스의 인기를 다시 한번 알게 된 계기였다. 그만큼 SNS 글 하나 올리는 것도 조심해야 하는구나 경각심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IHQ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