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0:53
연예

박성웅 1호 팬은 '개탈'...특별 사면 조건으로 박해진X임지연에 협조 (국민사형투표)[전일야화]

기사입력 2023.09.01 07:00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박성웅이 특별 사면을 조건으로 개탈 사건에 협조했다.

31일 방송된 SBS '국민사형투표'에서는 김무찬(박해진 분)과 권석주(박성웅)의 과거 모습이 공개됐다.

8년 전 김무찬은 권석주의 딸이 처참하게 살해된 현장을 찾았다. 사건 현장에 나타난 권석주는 딸의 시체를 발견하고 소리를 지르며 오열했다.

권석주는 딸의 모습이 담긴 비디오 영상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김무찬은 그런 권석주에게 안타까운 눈빛을 보냈다.

권석주는 과거 김무찬이 "죄 지은 새끼 풀어주는 게 법이냐"고 분노했을 때, "그런데도 법이니까 지켜야 한다"고 주장한 인물이었다.

한편, 권석주의 딸을 살해한 변우택은 삼도제광 회장 운전기사의 아들로, 회장 측에서 변호사와 합의금 비용을 지불했다. 이에 변우택은 증거를 이유로 무죄를 선고받았고, 법정에 있던 권석주는 웃음을 터뜨렸다.

권석주는 싸늘한 얼굴로 법정을 떠났고, 이후 비 오는 날 변우택을 직접 찾아가 살해했다. 김무찬은 그 현장을 발견하고 권석주를 체포했다.



권석주 앞으로 '1호 팬'이 보낸 편지가 도착한다. 박철민(차래형) 교도관은 "한 달에 한 통씩 한 번도 빼놓지 않고 편지를 보내고 있다"고 김무찬에게 전달하며 "깔끔하게 큰 거 한 장 달라"고 요구했다.

김무찬은 "내가 그런 걸 할 것 같냐"고 헛웃음을 터뜨렸고, 박철민은 "이걸 읽어 보면 내가 왜 그러는지 잘 아실 것"이라고 도발했다. 이에 김무찬은 박철민을 긴급 체포했다.

주현(임지연)은 김무찬이 입수한 1호 팬의 편지를 분석했다. 주현은 "편지를 부친 곳이 전국적"이라며, 편지 내용을 통해 1호 팬이 개탈이라고 확신했다.

주현은 "편지의 중간 부분이 누락됐다. 권석주가 그런 건지 박철민 교도관이 그런 건지 알아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고, 김무찬은 이를 권석주의 짓이라고 추측하며 "우리에게 바라는 게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교도소에 방문해 권석주를 만난 주현은 "개탈이 집을 크게 망가트리지는 않았다"며 1호 팬의 편지를 내밀고 누락된 내용에 대해 질문하며 신경전을 펼쳤다.

권석주는 "투표 대상자에 대한 정보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주현이 "편지에서 빠진 부분은 어디 있냐"고 묻자, 권석주는 자신의 머리를 가리키며 "다시 찾기는 힘들 것"이라고 단언했다.

이어 권석주는 "정보만 빼내려고 하지 말고 정식으로 나를 데리고 나가라. 특별 사면 조건으로 국민 사형 투표 범인을 잡는 데 협조하겠다"고 선언, 교도소에서 나와 임지연과 손을 잡는다.

사진=SBS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