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0:39
연예

'퀸덤퍼즐' 글로벌 걸그룹명은 엘즈업…주이→서연 5人 탈락 [종합]

기사입력 2023.07.26 10:5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퀸덤퍼즐’ 글로벌 걸그룹 이름이 엘즈업(EL7Z U+P)으로 정해졌다. 그런 가운데 서연, 채린, 주이, 상아, 소은이 세미파이널을 앞두고 탈락했다.

생방송이 진행된 Mnet ‘퀸덤퍼즐’ 7회에서는 글로벌 프로젝트 걸그룹 'EL7ZUP'을 비롯해 여러 출연자들의 이름이 국내외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매회 글로벌 트위터 트렌드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퀸덤퍼즐’이 대한민국, 미국, 브라질,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주목받은 것. 프로그램명과 더불어 프로젝트 걸그룹명, 'NANA', 'YEEUN', 'YUKI', 'JIWOO', 'YEOREUM' 등 어느 때보다도 다양한 출연자들의 이름이 다수 상위권에 진입했다.



올라운더 배틀의 승리는 보컬&랩, 댄스 경연에서 5연승을 차지한 퍼즐팀(리이나·조아·수윤·예은·상아·지원·지한·나나·우연·유키·여름·보라·케이)에게 돌아갔다. 퍼즐팀의 합산 점수는 1146점으로, 812점을 기록한 퀸덤팀(연희·서연·엘리·쥬리·미루·수진·주이·파이·도화·채린·소은·휘서·지우)보다 400점 이상 높았다.

퍼즐팀의 케이는 "저를 믿고 퍼즐팀에 와준 멤버들 고맙고, 이 무대를 위해 많이 노력한 퀸덤팀, 퍼즐팀 너무 고생했다"고 전했다. 퀸덤팀의 연희는 "좋은 멤버들 덕분에 멋진 무대 만들어낸 것 같아서, 우리 멤버들이 최고라고 말해주고 싶다"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뒤로했다.

이어 시청자들이 퍼즐링한 세미 파이널 신곡 조합이 공개됐다. 먼저 iKON 바비가 작곡한 'i DGA'에는 소은, 예은, 유키, 여름, 도화, 파이, 상아, 휘서가 배정됐다. 이날 멤버들을 만난 바비는 "'난 나야' 이런 느낌으로 가주시면 좋을 것 같다. 척 안 해도 된다"고 곡의 포인트를 짚어줬다.

DAY6 영케이와 가든이 작곡한 '퍼즐링(PUZZLIN')'의 멤버는 주이, 수진, 미루, 케이, 수윤, 지원, 채린, 리이나, 우연이었다. 팀 구성을 확인한 가든은 "기대만 되고 걱정은 하나도 안 된다"며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 기대를 높였다.

라이언 전의 '아이 두(I Do)'에는 나나, 지한, 보라, 엘리, 쥬리, 지우, 조아, 연희, 서연이 퍼즐링됐다. 라이언 전은 부드럽게 고음을 올리는 지한을 메인보컬로 추천했고, 보라는 주저하는 지한을 다독여주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별 생방송 현장에서 대망의 그룹명과 특전이 공개됐다. 최종 데뷔 멤버들은 '당신이 퍼즐한 최상의 일곱 멤버'라는 뜻의 '엘즈업(EL7Z U+P)'이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에서 활동한다. 엘즈업은 음반 발매 이후 글로벌 투어를 확정짓고, '2023 MAMA AWARDS’에 참석해 전세계 K-POP팬들에게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런 가운데, 휘서·여름·나나·지한·유키·예은·케이가 TOP7에 이름을 올리며 ‘엘즈업’에 한 발 가까워졌다. 이중 휘서와 유키는 처음 TOP7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고, 모든 배틀에서 우승하며 5만 점의 베네핏을 받은 나나도 당당히 자리를 지켰다. 

한편, 예고됐던 탈락자 5인도 베일을 벗었다. 합산 점수 산출 결과, 서연, 채린, 주이, 상아, 소은이 세미파이널에 함께하지 못하게 됐다.

데뷔와 동시에 ‘퀸덤퍼즐’에 참여했던 트리플에스(tripleS) 서연은 "'퀸덤퍼즐' 와서 처음 하는 것들 투성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와서 언니들, 동생들, 친구들과 엄청난 경험을 했다. 고마웠고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앞으로 트리플에스 윤서연으로서 더 많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모모랜드 주이는 "매 무대가 즐거웠다. 데뷔한 지 올해로 7년인데 어쩌면 당연하게 여겨졌던 팬분들과 무대들이 '퀸덤퍼즐'을 하면서 더욱 소중해졌다. 너무 고맙다"며 눈물을 흘렸고, 라잇썸(LIGHTSUM) 상아는 "'퀸덤퍼즐'은 첫 서바이벌이기도 했고, 저한테 큰 도전이었는데 팬 여러분, 좋은 동료분과 함께해서 잊지 못할 무대를 많이 만들었다. (탈락은) 아쉽지만 무대에 대한 아쉬움은 많이 털고 간다"고 인사했다.

오는 8월 8일과 15일, 단 두 번의 생방송을 앞둔 '퀸덤퍼즐'에 또 한 번 지각변동이 예고됐다. 지금까지의 누적 투표수가 리셋되고, 새로운 조합 투표가 시작된 것. 지난 25일 시작된 이 투표는 매일 진행되며, 투표자는 1일 1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8일 세미파이널 생방송에서는 해당 투표의 결과를 토대로 탈락자 7인이 결정된다.

한편, ‘퀸덤 퍼즐'은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며, 8월 1일에는 스페셜 방송이 전파를 탄다.

사진=Mnet, 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