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3:40
연예

박태준만화회사 더그림엔터, 22일 새 웹툰 '얼짱시대' 연재 시작

기사입력 2023.07.21 15:04 / 기사수정 2023.07.21 15:0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웹툰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가 22일부터 200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웹툰 '얼짱시대'를 연재한다.

작품의 제작총괄은 박태준 작가가 맡았으며, 2020년 인기리에 완결된 '인생존망'에 이어 박태준 만화회사와 전선욱 작가가 협업한 두번째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얼짱시대'는 네이버 웹툰을 통해 매주 토요일 연재된다.

웹툰 '얼짱시대'는 레트로 코믹 액션물로, 아빠의 부고 소식을 듣고 유품을 정리하던 중 아빠가 과거에 사용했던 폴더폰을 발견한 주인공 충일이 폴더폰으로 인해 믿기 힘든 황당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고 급기야 얼짱, 인기짱, 싸움짱인 시후와 시후팸과 대립하게 된다. 

상황을 되돌리려 노력하는 과정에서 더욱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 충일은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그렇게 낭만의 2000년대를 살아간다.

'얼짱시대'는 신선한 스토리와 코믹한 대사, '잘못된 사건을 해결한다'라는 설정에서 '인생존망'과 많이 닮아 있다. 



하지만 작중 시대의 철저한 구현과 예측할 수 없는 전개는 인기 TV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를 더욱 연상케 한다. 

동명의 TV 예능 프로그램 '얼짱시대'로 대중의 관심을 받았던 박태준 작가는 웹툰 '얼짱시대'를 통해 2000년대 유행하던 문화를 고스란히 녹여내 독자들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한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당시 유행하던 패션을 완벽히 그려냈다. 또 전선욱 작가가 작품의 그림 검수로 참여한 만큼 작가 특유의 레트로한 감성의 그림체 역시 '얼짱시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월요웹툰 '퀘스트지상주의', 화요웹툰 '김부장', 수요웹툰 '백XX', '캐슬2', 목요웹툰 '촉법소년', '보스였음',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일요웹툰 '싸움독학', '사형소년' 등 토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의 인기순위 최상단에 위치한 웹툰들을 연재하고 있다. 

토요일에 연재되는 '얼짱시대'가 토요웹툰에서도 상위권에 랭크하는 저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진 = 더그림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