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1:31
연예

'우드스탁 2023' 헤드라이너 오픈, '美 힙합의 전설' 에이콘 등

기사입력 2023.07.07 16:51 / 기사수정 2023.07.07 16:51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의 헤드라이너가 공개됐다.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이하 '우드스탁')은 지난 6일 오후 헤드라이너와 추가 라인업을 오픈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라인업에는 미국 힙합의 전설 에이콘(Akon), 실력과 외모를 겸비한 브릿팝 밴드 뉴 호프 클럽(New Hope Club), SNS 대세 영국 싱어송라이터 헨리 무디(Henry Moodie)와 럭라이프(Luck Life), 프레데릭(Frederic)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다양한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헨리 무디(Henry Moodie)의 첫 내한은 국내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이콘은 2010년대 초까지 영미권 내의 최고 인기 가수 중 한 명으로 피처링 곡을 포함한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콘은 레이디 가가의 프로듀서로 그녀를 발탁해 데뷔시켜 대박을 터뜨렸으며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마돈나, 에미넴 등 155명이 넘는 가수들과 작업을 하고 23개의 곡들을 빌보드 차트 상위권으로 진입시켰다. 에미넴이 참여한 'Smack That'으로 그래미 어워드 대상을 받기도 했다.

뉴 호프 클럽은 영국의 3인조 밴드로 리스 비비(Reece Bibby), 블레이크 리차드슨(Blake Richardson), 조지 스미스(George Smith) 멤버로 구성돼 있다. 유튜브의 커버 영상으로 시작해 음원이 각종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브릿팝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뉴 호프 클럽은 한국에 애정이 큰 것으로 유명하며 국내에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헨리 무디는 영국의 싱어송라이터로 5만 명이 넘는 틱톡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drunk text', 'you were there for me' 등의 노래로 높은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신흥 SNS 음원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헨리 무디는 18살이라는 비교적 어린 나이에도 작사, 작곡,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이다. 이번 '우드스탁' 무대가 첫 내한으로 국내 음악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럭라이프는 발라드 록과 모던록을 연주하는 일본 밴드로 애니메이션 '문호스트레이독스'로 알려져 있다. 럭라이프는 멜로디가 좋고 간사이 지역에서 인기를 끌어 '간사이 최고의 멜로디 메이커'로 불리며, 지난 3월 첫 내한 공연을 성황리 마쳤다. 처음으로 내한하는 프레데릭은 이란성 쌍둥이인 미하라 형제를 중심으로 결성된 일본의 락밴드로 제목과 가사의 말장난,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와 반복되는 가사가 특징이다.

국내 아티스트로는 인기 모던락 밴드 몽니가 추가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몽니는 음악성을 인정받고 여러 페스티벌에 다수 출연한 베테랑 밴드로 신보 발매를 앞두고 있기에 이번 '우드스탁' 무대도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우드스탁'의 1차 라인업으로 라우드니스(LOUDNESS), 다이나믹듀오, 인순이, 이은미, 안치환, 부활, 김경호, 김완선, 린, 노브레인, 육중완밴드, 레이지본, 크랙샷, 팔로알토, 알리, 다섯손가락, 김도균, 사랑과 평화, 키보이스, 메써드, 여행스케치, 웅산, 곽동현, 정홍일(레드원밴드), H2O, W24, 꽃다지 1차 라인업 27팀과 2차 라인업에 태양, 박정현, 김슬옹, 임윤성, 아르고나우타(Argonauta) 5개 팀, 3차 라인업 전인권, 크라잉넛, 김준히, 유미 4개 팀, 4차 라인업 선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더 보울스(The Bowls), 데드버튼즈(Deadbuttons), 아이디얼스(ID:Earth), 와비킹(WabiKing) 6팀, 5차 라인업 윤미래, 타이거JK, 예성, 려욱, 저스트절크 5개 팀을 오픈한 바 있다. 

'우드스탁'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오는 7일 오후 5시부터 티켓 할인 이벤트와 캠핑권 판매를 실시한다. 또한 '우드스탁'은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력을 통해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대역, 종합운동장역, 신도림역, 사당역, 합정역, 노원구청, 수원시청역 등 수도권 12개 노선과 대전, 광주, 대구 등 지방권 5개의 노선을 편도·왕복 운행하며 셔틀버스·티켓 패키지 또한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오는 28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 페어 2023'은 무더운 도심을 벗어나 경기도 포천시 한탄강 일대의 다목적광장에서 개최되며, 광활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점 또한 하나의 볼거리로 꼽히고 있다.

사진=에스지씨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