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9:37
연예

'韓 최대 페스티벌' 우드스탁, 예산만 80억대…이은미→다듀 라인업 공개

기사입력 2023.05.05 17:32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이 역대급 규모를 예고했다.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이하 '우드스탁 페스티벌')이 오는 7월 28부터 30일까지 3일간, 경기도 포천시 한탄강 일대의 다목적광장에서 진행된다. 한국전쟁 휴전 70주년을 맞아 '자유와 평화 그리고 사랑'이란 슬로건과 함께다.

'우드스탁 페스티벌'은 말 그대로 대한민국 역사에 새겨질 최대, 최고의 페스티벌이다. 내로라하는 국내 아티스트들과 발표를 앞둔 해외 헤드라이너 10팀을 포함해 총 60팀이 관객을 만난다. 아울러 약 80억원 대의 예산 규모로 약 33만m2의 넓은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다.

앞서 '우드스탁 페스티벌'은 1차 라인업으로 라우드니스(LOUDNESS), 다이나믹듀오, 인순이, 이은미, 안치환, 부활, 김경호, 김완선, 린, 노브레인, 육중완밴드, 레이지본, 크랙샷, 팔로알토, 알리, 다섯손가락, 김도균, 사랑과 평화, 키보이스, 메써드, 여행스케치, 웅산, 곽동현, 정홍일(레드원밴드), H2O, W24, 꽃다지 등 1차 라인업을 공개한 바 있다.



이어 태양, 박정현, 김슬옹, 임윤성, 아르고나우타(Argonauta) 5개 팀, 전인권, 크라잉넛, 김준휘, 유미 4개 팀이 2차와 3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특히 아트페어 팀을 제외한 모든 출연 아티스트들은 록 페스티벌의 의미에 맞게 MR이 아닌 밴드와의 협업으로 무려 1시간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평소에는 보기 힘들었던 아티스트와 밴드의 협업은 과연 각 아티스트가 밴드 사운드로 어떤 곡들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나갈지 눈길을 끈다.

뮤지션들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무대 외에도 미디어 파사트 작가 이석,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Millennium Symphony Orchestra), 라틴그룹 라퍼커션, 마술쇼 등 '아트페어'의 이름에 걸맞은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해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케 할 계획이다.

또한 '우드스탁 뮤직 앤 아트페어 2023'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의 '한국전쟁 휴전 70주년'을 기념하는 자유평화에 관한 영화 상영 콜라보를 진행한다. 아울러 피스오브스테이지(Peace Of Stage)와 1969년 오리지널 '우드스탁 페스티벌' 무대에 사용된 실제 패널을 사용한 희귀한 기념품과 무대 제작 콜라보로 그 의미를 깊이 되새긴다.

오리지널 '우드스탁 페스티벌'은 1969년 뉴욕 베델의 낙농장에서 열렸다. 당시 3일 동안 40만 명이 넘는 관객들이 모여 단지 음악뿐이 아닌 행위 예술, 서커스, 마술 등 다양한 예술 행사를 즐겼다.

오리시널 페스티벌 당시에는 남자, 여자, 성소수자, 히피 등 모든 경계가 사라지고 자유와 평화, 사랑을 외치는 영혼들만이 현장을 가득 채웠다. 예상치 못한 폭우로 진흙탕이 만들어지고 많은 인원에 교통마비 상태가 됐지만 이는 '우드스탁 페스티벌'을 즐기러 온 관객들에게 걸림돌이 되지 않았다.

특히 오리지널 '우드스탁 페스티벌'은 리치 헤이븐스(Richi Havens), 산타나(Santana), 재니스 조플린(Janis Joplin), 지미 헨드릭스(Jimi Hendirx), 더 후(The Who) 등 현재는 전설이 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통해 관객들은 그야말로 함께 울고 웃으며 노래했고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우드스탁 페스티벌'의 감동을 다시 대한민국이 재현해 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드스탁 페스티벌' 관계자는 "1969년 '우드스탁 페스티벌' 당시 예상치 못한 폭우에도 그 빗물 자체로 샤워를 하고 물웅덩이에서 수영을 하며 '우드스탁 페스티벌' 그대로를 즐겼던 히피들과 같이, 이번 '우드스탁 페스티벌'도 관객들이 어떠한 상황이나 조건에 개의치 않고 진정 음악으로 하나 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유분방함과 시대정신을 지닌 팝 음악가들과 관객들이 함께 호흡했던 1969년의 '우드스탁 페스티벌'이 현재까지도 젊음과 자유의 상징, 대규모 야외 페스티벌의 대명사로 명성을 지키고 있는 만큼, 오리지널 '우드스탁 페스티벌' 의미와 상징을 다시 한번 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싶은 제작사의 포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우드스탁 페스티벌'은 오는 7월 28부터 30일까지 무더운 도심을 벗어나 경기도 포천시 한탄강 일대의 다목적광장에서 3일간 개최된다.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사진=㈜에스지씨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