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8 09:20
연예

'닥터 차정숙' 엄정화, 시청률→화제성 올킬한 '흥행 퀸'

기사입력 2023.04.27 16:21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배우 엄정화가 신드롬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5일 첫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차정숙 역으로 열연 중인 엄정화의 매직이 통했다. '닥터 차정숙'은 방송 4회 만에 11.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전국기준)를 돌파하며 비지상파 시청률 1위는 물론,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4월 3주 차 TV-OTT 통합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 엄정화는 TV-OTT 통합 출연자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흥행의 중심에는 안정적인 연기력, 남다른 케미, 화제성까지 모두 갖춘 엄정화가 있었다. 가족들의 말에 제일 먼저 반응하는 가정주부의 모습부터, 남들보다 늦게 시작한 만큼 서투른 면도 있지만 환자를 대할 때는 누구보다 진심인 모습까지. 엄정화만의 편안하고 디테일한 연기로 완성된 차정숙은 보는 이들의 열띤 공감과 응원을 이끌어내며 엄정화의 위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이에 방송을 본 국내 팬들은 물론, 글로벌 팬들까지 각종 SNS를 통해 ‘방송 어디에서 볼 수 있냐’, ‘엄정화 너무 사랑스럽다’, ‘매일 보고 싶다’ 등 엄정화를 향해 연일 뜨거운 반응을 보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엄정화는 오는 28일 개최되는 제59회 백상예술대상의 TV 부문 시상자로도 초청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무이 종합 예술 시상식에서 주요 부문 시상자로 라인업에 오르며 대중문화 아이콘으로서 그 위엄을 증명하고 있다.

게다가 5월에는 김태호 PD의 tvN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으로 화려한 무대를 예고하며 '올타임 레전드'의 행보를 선보이고 있어 더욱 화제를 모은다.

한편, 엄정화 주연의 JTBC ‘닥터 차정숙’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JTBC, tvN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