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5 06:17
연예

이제 '5세대 아이돌'...보이그룹 서바이벌이 열린다 [엑's 초점]

기사입력 2023.02.01 21:5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보이즈 플래닛', '피크타임', '소년 판타지' 2023년 보이그룹 서바이벌 열풍이 시작된다.

2023년 보이그룹 서바이벌의 포문 Mnet '보이즈 플래닛' 첫 방송이 하루 앞두고 있다. 지난해 아이브, 케플러, 르세라핌, 뉴진스 등 걸그룹의 활약으로 가득 채워졌던 가요계. 올해는 각종 아이돌 보이그룹 서바이벌 론칭을 시작으로, 보이그룹 대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 5세대 보이그룹 포문 Mnet '보이즈 플래닛'



오는 2일 첫방송 되는 '보이즈 플래닛'은 케플러가 탄생한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의 보이그룹 버전이다. 한중일 그룹으로 연습생을 나눴던 '걸스플래닛'과 달리, '보이즈 플래닛'은 지원 국가를 확대하고 한국 연습생 K그룹, 글로벌 연습생 G그룹으로 구별했다.

앞서 연습생 프로필이 공개되자 펜타곤 후이(이회택), 티오원 출신 제롬(오성민), 웅기(차웅기), 업텐션 샤오, 환희, 싸이퍼 케이타 등이 재데뷔를 꿈꾸고 '보이즈 플래닛'에 도전해 눈길을 끌었다.



'보이즈 플래닛'은 매 미션마다 진행자가 달라지는 '스타 마스터' 시스템을 도입했다. 첫 번째 스타 마스터는 '프로듀스 101 시즌2'로 재데뷔에 성공한 워너원, 뉴이스트 출신 황민현이 나선다. 멘토로 활약할 마스터에는 보컬 이석훈, 솔지, 임한별, 래퍼 pH-1, 댄스 립제이, 백구영, 최영준이 합류했다.


◆ 아이돌 오디션 최초 팀전, JTBC '피크타임'



오는 15일 방송되는 JTBC '피크타임'은 아이돌 오디션 최초로 '팀전'으로 진행된다.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과 차별점은 이미 데뷔 경험이 있는 아이돌들에게 출연 자격이 쥐어진다는 것이다.

'피크타임' 제작진은 "기존 팀명이나 이미지에 가려져있던 팀의 모습을 내려놓고 오로지 실력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그 각오에 걸맞게 사전에 공개된 23팀의 실루엣 티저는 팀명 대신 01:00부터 23:00까지의 숫자가 표시돼 눈길을 끌었다.



'피크타임' MC로는 '싱어게인' 등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이승기가 맡는다. 특히 이승기는 티저 영상에서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인해 활동이 중지된 친구들도 있다"며 자신의 상황과 비슷한 참가자들을 공감했다. 심사위원은 규현, 티파니 영, 박재범, 김성규, 이기광, 심재원, 라이언 전 등이 출연한다.


◆ 극비리 해외 오디션 진행→한동철 PD 출국, MBC '소년 판타지'



3년 방송을 앞두고 있는 MBC '소년 판타지 – 방과후 설렘 시즌2'. 한동철 PD는 방송에 앞서 오디션 합격자를 만나기 위해 1일 태국으로 출국했다. '소년판타지' 제작진은 일본, 태국을 2번씩 방문하며 극비리에 현지 오디션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소년 판타지' MC는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맡는다. '방과 후 설렘' 선생님으로 출연했던 (여자)아이들 전소연은 최근 참가자 모니터링 영상을 공개하며 출연 여부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사진=Mnet, JTBC, MBC, 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