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14:35
연예

디폴트, '끝없이 계속될 것처럼' 발매…인천음악창작소 제작 지원

기사입력 2023.01.26 17:17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밴드 DEFAULT.(이하 디폴트)가 인천음악창작소의 제작 지원을 받은 새 앨범을 공개했다.

디폴트는 2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2022 인천음악창작소 지원 선정작 EP ‘끝없이 계속될 것처럼’을 발매했다.

‘끝없이 계속될 것처럼’은 청춘의 꿈과 감성을 담은 노래들을 통해 듣는 이들로 하여금 그들의 음악에 공감할 수 있는 마음을 전달한다.



디폴트의 신보 ‘끝없이 계속될 것처름’은 작년 인천음악창작소에서 진행한 EP 제작 지원 프로젝트에 선정된 앨범으로, 강력한 록의 사운드와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발라드의 질감이 모두 어울어진 구성으로 감수성을 자극한다.

디폴트는 새로운 시도와 다른 뮤지션들이 다루지 않는 음악들을 하고 싶은 마음보다도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고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자신의 음악적 견해를 본 앨범에 담아냈다.

특히, 이번 신보의 타이틀 곡인 ‘오늘 하루만’은 오늘 하루만이라도 영원히 계속될 것처럼 행복하게 보내자는 그들의 메시지가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드러난 곡이다.

이번 신보 ‘끝없이 계속될 것처럼’에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이날치’ 출신의 베이시스트 정중엽의 자문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모던한 밴드 음악의 구성과 사운드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여 본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였다는 후문이다.

사진=밴드 디폴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