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1 21:41
연예

뉴진스의 겨울, 'Ditto'로 불 지핀 차트에 'OMG' 장작 추가요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3.01.02 18: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새해 음원차트를 더욱 뜨겁게 달굴 핫한 연료 'OMG'를 들고 돌아왔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2일 오후 6시 새 싱글 'OMG'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여름 데뷔 앨범 'New Jeans'로 청량한 여름을 선사했던 뉴진스가 이번 싱글을 통해서는 겨울 감성을 담아냈다. 데뷔 후 처음 맞는 겨울, 낯선 배경 속에서 느끼는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설명이다.

'OMG'를 통해 이들은 서로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 한편에 공존하는 묘한 거리감과 조심스러움, 낯섦에 대해 노래한다. 뉴진스는 '관계'라는 서사에 집중해 함께 성장하는 '우리'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흥미로운 설명에 더해, 선공개곡인 'Ditto'를 통해 맛본 뉴진스만의 겨울 감성은 신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Ditto'는 지난달  발매 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원 강자'의 수식어를 굳혔다. 

연말 공개된 선공개곡에 이어 발매된 타이틀곡 'OMG'는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곡. 특히 데뷔 앨범 제작 당시에 구상된 곡이라는 점에서도 흥미를 유발한다. 멤버 하니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뉴진스 특유의 트렌디한 음색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해 뉴진스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데뷔앨범 'New Jeans'로 선주문량 45만 장이라는 기록을 썼던 이들은 'OMG'로 선주문량 80만장을 돌파하며 엄청난 팬덤의 성장을 입증하기도 했다. 

'Hype boy', 'Attention', 'Ditto'로 데뷔한 여름부터 컴백한 겨울까지 차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뉴진스가 또 한 번 연료를 부었다. 'OMG'까지 가세한 차트에서 뉴진스가 얼마나 긴 흥행을 이어갈지 관심이 모인다.

사진=어도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