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5:34
연예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잭인더박스', 英 NME 선정 '2022 베스트 앨범 50' 등극

기사입력 2022.12.14 07:17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솔로 앨범이 해외 음악 전문 매체로부터 올해의 베스트 앨범에 올랐다.

영국의 음악 전문지 NME는 9일, '2022 베스트 앨범 50'(The 50 best albums of 2022)을 발표했다. 올해 전 세계에서 발매된 앨범 중 최고의 앨범 50선을 발표한 것으로, 제이홉의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가 42위를 차지했다. 유일한 한국 가수의 앨범이자 한국어 앨범이라는 점이 특별함으로 다가온다.

NME는 '잭 인 더 박스'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BTS의 래퍼가 해맑은 페르소나에서 물러나 어둠 속으로 잠수한다. 제이홉은 BTS가 개별 프로젝트에 더 집중할 것을 결정한 후 처음으로 공식 솔로를 발매한 멤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자신의 예술성이 갇혀있던 박스에서 벗어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다. 밝고 경쾌한 곡조 대신, 부정할 수 없을 만큼 훌륭하고 중독성 있는 결과와 함께 자신의 정체성, 가치, 그리고 세계 전반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그림자 같은 자기 성찰로 방향을 틀었다"라고 극찬했다.



그중 키 트랙(Key track)으로는 '방화(Arson)'가 꼽혔다.

NME는 지난 7월 15일 '잭 인 더 박스' 발매 직후 공개했던 리뷰의 일부를 덧붙였다. 당시 NME는 "'잭 인 더 박스'는 지난 9년 동안 세상이 알고 사랑하게 된 제이홉을 데려가고 그 모습에 불을 붙인다. 하지만 그 잿더미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짜릿하고 무서운 스타가 나온다"라고 극찬하며 평점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제이홉의 '잭 인 더 박스'와 함께 1위 악틱 몽키즈 'The Car', 2위 웻 렉 'Wet Leg', 3위 비욘세 'Renaissance'를 비롯해 12위 테일러 스위프트 'Midnights', 31위 켄드릭 라마 'Mr. Morale & The Big Steppers'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잭 인 더 박스'는 앞서 지난 1일, 미국의 음악 전문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2022 최고의 앨범 100'(The 100 Best Albums of 2022) 9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 = 빅히트뮤직 네이버포스트, NME 홈페이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