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2:44
연예

10주년 '여신님이 보고계셔' 최호중·조성윤·진태화·최연우 등 캐스팅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2.09.13 10:2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가 30일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개막 10주년 기념 공연 무대에 오르는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11월 8일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관객을 찾는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총성이 빗발치는 한국전쟁 한 가운데 남북한 병사들이 무인도 표류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유일하게 선박 수리가 가능한 북한군 순호의 극심한 전쟁 트라우마를 잠재우기 위해 국군 대위 영범은 ‘여신님’ 이야기를 만들어 들려준다.

각기 다른 입장으로 대척점에 서있던 한국군과 북한군은 무사히 돌아가기 위해 ‘여신님이 보고 계셔’ 작전을 펼치며 서서히 융화되어 가고 미움과 다툼, 상처가 난무하는 전쟁 속에서 한줄기 꽃과 같은 희망과 꿈을 피어낸다.

최호중, 성태준, 조성윤, 박정원, 윤석원, 안재영, 송유택, 안지환, 조풍래, 김대웅, 진태화, 손유동, 원우준, 이지숙, 한보라, 최연우 초연부터 지난 시즌까지 관객의 사랑을 받은 캐스트가 재참여한다.

여기에 김도빈, 김현진, 김리현, 김기택, 양승리, 권동호, 임준혁, 장민수, 이동수가 새로 합류했다.

처세의 달인이자 딸바보인 국군 대위 ‘한영범’ 역에는 '리차드 3세', '번지점프를 하다'의 최호중, '헤르츠클란', '미아 파밀리아'의 김도빈, '사의찬미', '보이지 않는 손'의 성태준, '번지점프를 하다', '니진스키'의 조성윤이 맡는다.

여신님을 믿는 순진무구한 북한군 ‘류순호’ 역은 '리차드 3세', '베어 더 뮤지컬'의 박정원, '빈센트 리버', '넥스트 투 노멀'의 김현진, '안나, 차이코프스키', '리차드 3세'의 김리현, '어나더 컨트리', '헤르츠클란'의 김기택이 연기한다.



악명 높은 냉혈한 북한군 상위 ‘이창섭’ 역으로는 '오션스', '넥스트 투 노멀'의 윤석원, '팬레터', '브라더스 까라마조프'의 양승리, '광주', '산책하는 침략자'의 권동호가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가슴 속에 첫사랑을 간직한 남한군 ‘신석구’ 역은 '안나, 차이코프스키', '카파이즘'의 안재영, '카포네 트릴로지', '데스트랩'의 송유택, '트루웨스트', '사의찬미'의 임준혁, '라흐 헤스트', '차미'의 안지환이 맡는다.

창섭의 오른팔이자 말 못할 사연을 지닌 북한군 ‘조동현’ 역에는 '아트', '헤르츠클란'의 조풍래, '쇼맨', '산책하는 침략자'의 김대웅, '디어 마이 라이카', '팬레터'의 장민수가 열연한다.

섬세하고 재주 많은 북한군 ‘변주화’ 역에는 '엘리자벳', '사의찬미'의 진태화, '헤르츠클란',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의 손유동, '광주', '팬레터'의 원우준, '포미니츠', '니진스키'의 이동수가 분한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존재 ‘여신님’ 역은 '라흐 헤르트', '난세'의 이지숙, '난쟁이들',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의 한보라, '사의찬미', '번지점프를 하다'의 최연우가 맡는다.

CJ Creative Minds 선정으로 시작된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는 2012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앙코르 최우수선정작에 당선됐다. 2013년 1월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 초연 시 객석점유율 95%를 기록했다. 이후 2013년 제 19회 한국뮤지컬대상 극본상, 더뮤지컬 올해의 베스트 창작 뮤지컬 BEST-3, 국회대상 올해의 뮤지컬상 등을 받았다. 2014년 9월에는 일본 세타가야 퍼블릭 씨어터에서 공연했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 공연의 1차 티켓 오픈은 30일 오전 11시 연우패밀리 선예매, 3시 토핑 선예매, 4시 일반 예매로 진행한다. 

19일, 26일, 10월 4일, 10월 11일 오후 8시에 총 4회의 온라인 녹화 중계로 먼저 만난다. 19일에는 성태준, 정휘, 홍우진, 강기둥, 조풍래, 손유동, 최연우, 26일에는 조성윤, 정욱진, 차용학, 강기헌, 김대웅, 손유동, 한보라, 10월 4일에는 서경수, 진호, 차용학, 안지환, 김대웅, 진태화, 한보라, 10월 11일에는 서경수, 박준휘, 윤석원, 안지환, 조풍래, 진태화, 이지숙의 공연을 중계한다. 이번 온라인 녹화 중계는 2019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의 케미스트리를 느낄 수 있는 마지막 공연이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10주년 기념 공연은 11월 8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진행한다.

사진= 연우무대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