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3:08
연예

에이트 백찬, Music NFT 실험작 'OTHERSIDE' 공개

기사입력 2022.07.06 16:41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에이트 백찬이 Music NFT 실험작 ‘OTHERSIDE’ 신곡을 공개했다.

‘HELLO FROM THE OTHERSIDE”를 외치며 새로운 세상으로의 초대를 의미하는 신곡 ‘OTHERSIDE’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NFT 컬렉션 BAYC의 #4172, 오픈 라이센싱으로 떠오른 국내 NFT 컬렉션 메타젤리스, K-pop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인 백찬의 콜라보로 완성됐다.

‘OTHERSIDE’는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백찬과 DJ Kayvon이 공동 작사/작곡한 곡으로 마치 플로리다 마이애미의 뜨거운 햇볕과 시원한 해변을 연상하게 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We’re having a party without any third-party” “너만의 KEY로 자유를 이뤄”

직접적으로 드러내진 않았지만 ‘P2P’, ‘Trustless Trust’, ‘Private Key’ 등을 의미하는 내용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철학을 노랫말에 담은 것도 인상적이다.

피쳐링 아티스트인 유인원 캐릭터 BAYC #4172와 젤리 캐릭터 메타젤리스의 목소리는 세계적인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에서 활약중인 베테랑 성우 정유미가 맡아 랩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에이트 백찬은 “실제 아티스트와 NFT IP의 콜라보 음원 제작이라는 도전과 실험이 크립토 생태계 발전에 유의미한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디스이즈잇 레코즈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