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3.30 16:17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네오위즈인터넷이 서비스하는 음악포털 벅스는 재단장을 위해 결방하는 MBC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와 관련해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코너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나는 가수다'는 매주 방송 직후 경연에 나왔던 7곡의 음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주 연속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부터 7위까지 '나는 가수다' 음원이 차지한 바 있다.
또한, 많은 이용자들이 벅스의 '나는 가수다' 앨범 페이지에서 방송에 나왔던 음악에 대한 평과 결방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벅스는 다양한 이용자 반응을 체크해 서비스에 실시간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화제가 된 리메이크곡의 원곡에 대한 요청이 많아져 별도로 '나는 가수다' 에센셜 앨범 코너를 마련하게 됐다.
에센셜 앨범은 매주 장르별, 테마별 주제에 따라 엄선한 최고의 노래들을 앨범 형태로 구성해 제공하는 코너다. '나 항상 그대를', '립스틱 짙게 바르고', '제발', 'You Are My Lady', '잊을께' 등 매회 화제가 됐던 노래들의 원곡과 리메이크 버전, 상세 설명 등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각 회차별 경연 때 불렀던 노래를 전곡 MP3로 다운 받을 경우, 추첨을 통해 고급 어쿠스틱 기타와 벅스 음악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밖에 벅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도 별도 리스트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손쉽게 '나는 가수다'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