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14 22:56
연예

'수학자' 김동휘·조윤서 오디션 영상…최민식 사로잡은 당찬 신예들

기사입력 2022.03.16 18:3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의 배우 김동휘, 조윤서의 오디션 영상이 공개됐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 극중 수학을 포기한 고등학생 ‘한지우’와 유일한 친구 ‘박보람’ 역으로 활약을 펼치며 작품에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은 배우 김동휘, 조윤서의 오디션 영상이 공개되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먼저 25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한지우’ 역에 캐스팅 돼 놀라움을 더한 김동휘는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쳐내며 단숨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최민식 분)에게 수학을 배우고 싶어 하는 ‘한지우’의 풋풋한 모습부터 막막한 고민을 가진 10대 소년의 면모까지. 다채로운 모습이 담긴 김동휘의 오디션 현장은 실제 영화 속 장면들과 교차되며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그의 연기 변신을 확인케 한다.

특히 김동휘는 오디션 현장에 직접 비타민 음료 소품을 준비해 간 것은 물론, 지정 대본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소화해 감탄을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실제 오디션 현장에 함께했던 최민식은 김동휘에 대해 “캐릭터의 목표치에 다가가고자 최선을 다하는 배우”라는 극찬을 전했으며, 박동훈 감독 역시 “김동휘에게서 ‘한지우’의 모습을 발견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지는 영상은 당차고 씩씩한 성격을 지닌 ‘보람’의 매력을 탁월하게 그려낸 조윤서의 모습을 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조윤서는 자신의 불편을 감수하며 친구들과의 의리를 지킨 ‘한지우’에게 돌직구 발언을 날리는가 하면, 엄마의 지나친 간섭에 불만을 쏟아내는 ‘보람’의 다채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특히 영상 초반 조윤서는 ‘보람’ 역을 위해 헤어 커트가 가능하냐는 제작진의 질문을 “다 밀 수도 있어요”라는 말로 받아치며 현장에 유쾌한 웃음을 선사, 통통 튀는 매력을 지닌 현실 ‘보람’ 그 자체의 등장을 엿보게 한다. ‘보람’ 역 캐스팅에 난항을 겪었던 박동훈 감독은 조윤서를 본 순간 “‘보람’을 찾았다”라는 확신이 들어 조윤서가 오디션 현장을 나서는 순간 캐스팅 확정 소식을 전했다고 밝혀, 그녀가 작품에서 보여줄 활약에 더욱 기대를 높인다.

한편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사진 = ㈜쇼박스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