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4:21
연예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멜로망스 콜라보 '하나의 답' MV 풀버전…스크린 속 감동

기사입력 2022.03.03 09:28 / 기사수정 2022.03.03 09:2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와 뮤지션 멜로망스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화제인 가운데, '하나의 답'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다.

'하나의 답'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속 메인 음악으로 손꼽히는 '파이(π) 송'의 멜로디에 멜로망스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작사와 작곡, 편곡을 더해 새롭게 완성되었다.

'파이 송'은 원주율의 숫자를 음표로 변환해 연주되는 음악으로, 이번 작품의 이학성(최민식 분)이 한지우(김동휘)에게 수학의 아름다움을 설명하는 장면에서 등장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길 전망이다.

기대 속에 공개된 '하나의 답' 뮤직비디오는 정동환이 연주하는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멜로망스의 모습을 비추며 이목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수학 뿐 아니라 인생의 난제와 부딪히며 살아가는 이학성, 한지우의 마음을 옮겨낸 듯한 '하나의 답' 가사는 멜로망스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로부터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한 노랫말들로 더욱 깊이 있는 감동을 자아낸다. 

먼저 '내일을 기대할 힘조차 없고 오늘을 버텨내는 게 내겐 전부였어서 그 흔한 용기조차 내겐 사치일 뿐이었죠'라는 가사는 김민석의 따뜻한 음색과 어우러지며 잔잔한 울림을 전한다. 

이어 '틀린 답 같던 내 모습이 네겐 하나의 답이 될 수 있단 걸. 실패 같았던 오늘의 내 모습을 사랑할 수 있게 해 줬죠'라는 가사는 이번 작품이 건네는 격려와 용기의 메시지를 선사, 3월 극장가의 온기를 책임질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특별한 기대를 더한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오는 3월 9일 개봉한다.

사진 = 쇼박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