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6:31
연예

DAY6 원필, 그룹·유닛→연기 이어 솔로까지 '만능 엔터테이너'

기사입력 2022.01.26 10:2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밴드 DAY6(데이식스) 원필이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친다.

원필은 2015년 9월 DAY6로 가요계에 데뷔해 첫 앨범 'The Day(더 데이)'부터 지난해 4월 미니 7집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에 이르기까지 감미로운 보컬과 악기 연주는 물론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들로 리스너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건네 큰 사랑을 받았다. 

2020년 8월에는 Young K(영케이), 도운과 함께 그룹의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를 결성하고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 '뚫고 지나가요' 등을 발표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자신만의 음악 필모그래피를 차곡히 쌓아온 원필은 오는 2월 7일 첫 정규 앨범 'Pilmography(필모그래피)'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출격한다. 신보명 'Pilmography'는 원필(WONPIL)과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합쳐 만든 단어로 상징성을 지닌다. 원필은 '감성 싱어송라이터'로서 음악성을 집약한 첫 솔로 앨범을 통해 그간의 음악 히스토리를 총망라하고 음악 세계를 한층 확장한다. 또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단독 콘서트 'Pilmography'를 개최하고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 뜻깊은 시간을 보낼 전망이다.

2021년 5월 뮤지컬 '태양의 노래'로 극 연기에 도전한 원필은 배우로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해당 뮤지컬에서 긍정적이고 유쾌한 하람 역을 맡아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청춘을 노래했고, 자연스러운 시선 처리와 대사 전달력으로 수준급 연기를 선보여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뮤지컬을 통해 다재다능 면모를 뽐낸 원필은 웹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원작 데이세븐)에서 한층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이고 연기자로서 입지를 다지는 중이다. 지난 12월부터 방영된 시리즈에서 도예석 역을 맡아 극중 내면의 상처에도 불구하고 사랑 앞에서 솔직한 캐릭터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매회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그룹 활동과 연기에 이어 솔로 데뷔로 또 한 번 무한 역량을 입증할 원필의 엔터테이너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