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22:33
연예

​​​​​​​'킹메이커' 설경구 "처음 캐릭터 이름 故김대중 전 대통령…부담 컸다" (인터뷰)

기사입력 2022.01.18 14:0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설경구가 처음 '킹메이커'를 함께 하게 됐을 당시를 떠올렸다.

설경구는 18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킹메이커'(감독 변성현) 인터뷰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설경구는 "처음에는 캐릭터 이름도 故김대중 전 대통령의 실명을 썼다. 부담이 많이 돼서, 변성현 감독에게 이름을 바꾸자고 제안했었다. 바꾸니까 좀 나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너무나 조명을 많이 받은 인물이어서 이름을 바꾸더라도 영화를 보면 누구인지 아시는 그런 인물이기에 부담이 많이 됐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사실 처음에 저는 이 역할을 안 하고 싶었다. 배우로서 무언가 제가 어떻게 크게 해야 할 부분이 없다고 생각했었다. 주도적으로 뭔가를 끌고 나가는 인물 같지만 그 자리를 지키는 인물이어서, 그렇게 입체적으로 인물이 와닿지는 않았었다. 그만큼 부담이 큰 상태에서 촬영을 했었다"고 말했다.

또 "지금도 많은 분들이 어떻게 보실까 하는 걱정이 있다. 지난 번에 시사회를 한 번 했을 때 故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족 분들이 오셨는데, 어떻게 보실 지 너무 걱정이 되고 눈을 못 마주치겠더라. 그래서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 잘 보고 가셨다고 해서 좀 안심했다. 참 어려운 인물이었다"고 덧붙였다.

'킹메이커'는 세상에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설경구 분)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이선균)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 작품으로 26일 개봉한다.

사진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