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7 04:25
연예

김필, “재즈 클럽에서 공연한 것이 지금까지 좋은 영향을 끼쳐” (롤링스톤 코리아)

기사입력 2021.12.20 15: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지난 17일 롤링스톤 코리아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가수 김필과 인터뷰를 공개했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김필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는 로망에 가깝게 음악을 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데뷔 초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는 평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고음이나 테크닉이 중시될 수밖에 없었다가 그 시기가 지나면서 저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이야기 위주의 음악을 하고 싶었다. 아직까지는 그 마음을 잘 지키면서 음악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그는 데뷔 전 음악 활동에 대해 “재즈 클럽에서 20대 초반부터 후반까지 꽤 오랫동안 공연했는데 그때의 경험이 지금까지 큰 영향을 끼친 것 같다. 라이브를 하면서 실력도 많이 늘었고 또 닿을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거리에 관객분들이 앉아 계셔서 멘탈도 강해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무대 위에서 가장 자유로워진다고 이야기한 김필은 오는 24일과 31일, 1월 1일에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필의 더 많은 이야기는 롤링스톤 코리아 스페셜 2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김필 , JK어뮤즈먼트, 롤링스톤코리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