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0:20
연예

최시원, 유니세프 1억 원 이상 후원자 모임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 가입

기사입력 2021.11.26 06:35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11월 25일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최시원이 고액 후원자 모임인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유니세프의 다양한 모금 캠페인과 아동권리옹호 활동에 적극 참여해 온 최시원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친선대사는 이번 아너스 클럽 가입을 통해 1억 원의 기금을 약정하며, 기후위기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기금을 사용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가입식에 참석한 최시원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친선대사는 “유니세프와 함께 방문한 아시아의 많은 국가들이 이미 기후위기의 폐해를 직접 겪고 있었다. 기후위기로 열악한 삶의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제 힘이 보탬이 된다면 감사하겠다. 앞으로도 변치 않는 마음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더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시원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친선대사는 2017,18,19년 베트남 사업 현장 방문, 18년 말레이시아 유스 토크, 21년 인도네시아 청년 리더 컨퍼런스 참여 등을 통해 아시아 지역 아동 청소년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는 한편 국내외 기금 모금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해 왔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지난 11년간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한결같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최시원 유니세프 동아시아태평양지역 친선대사의 아너스 클럽 가입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최시원 친선대사의 따뜻한 마음이 지구촌 곳곳의 어린이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유니세프한국위원회도 더욱 노력하겠다.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가입식에서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 현 멤버인 김연아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와 가수 겸 배우 혜리, 김병종 화백, 이종욱 원장(강남글로벌서울안과)이 나눔의 기쁨을 직접 전하는 홍보 영상이 소개돼 훈훈함을 더하기도 했다.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은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1억 원 이상의 기금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한 후원자들의 모임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옹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