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2-02 01:1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MBC '방과후 설렘' 틱톡 영상 총합 1억 5백만 뷰 돌파

기사입력 2021.11.23 15:0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 ‘방과후 설렘’이 MZ 세대를 사로잡았다.

28일 오후 8시 20분에 첫 방송되는 MBC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은 Z세대의 놀이터라 불리는 글로벌 쇼트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23일 기준, 해시태그 ‘방과후 설렘' 관련 게시물 조회 수가 1억 5백만 뷰를 돌파했다.

‘방과후 설렘’은 틱톡에서 연습생들의 무대 영상 외에도 개개인의 매력을 순차적으로 게재했다. 보컬 커버나 댄스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영상뿐 아니라, 개인기, 비주얼 등 각기 다른 매력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방과후 설렘’ 측은 "'방과 후 설렘'의 뜨거운 인기는 팬들의 자체적인 재생산 영상 개수 및 조회 수에서 느낄 수 있다. ‘방과후 설렘’ 팬들은 단순히 공식 영상만 소비하는 것에서 넘어서, 연습생들의 단체곡 ‘Same Same Different’ 클립부터, ‘등교전 망설임’ 등의 영상을 재편집하거나 색다른 방식으로 합성, 팬들끼리 오디션 프로그램을 즐기고 소비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을 통해 프로그램을 향한 영향력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방과후 설렘’은 방송 시작 전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제공하는 11월 3주차 ‘TV 화제성 지수 비드라마 부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방과후 설렘’은 28일 오후 8시 20분에 MBC와 네이버 NOW.에서 방송한다. 12월 5일부터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