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9 05:11
연예

MCND, 美 빌보드 'Next Big Sound' 1위…'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기사입력 2021.09.16 09:11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MCND가 미국 빌보드 'Next Big Sound' 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오는 18일 공식 발표될 미국 빌보드 홈페이지 'Next Big Sound (넥스트 빅 사운드)' 주간 차트에서 MCND가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알렸다. 

'Next Big Sound'는 판도라(Pandora) 산하 음악 데이터 분석 회사에서 집계하는 차트로, 방탄소년단, NCT, 블랙핑크 저스틴 비버 등이 올라와 있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도 큰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ext Big sound'는 아티스트의 SNS에 보여주는 댓글, 좋아요 등 팬들의 참여도를 기존으로 측정, 아티스트와 팬들의 소통을 분석할 수 있으며 차세대 빅 사운드가 될 가능성이 높은 아티스트를 선정한다. 

MCND는 새 앨범 수록곡 전체에 '우린 반드시 만날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였고, 이는 곧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에 '소통돌' MCND의 'Next Big Sound' 1위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또한, MCND는 지난달 31일 세 번째 미니 앨범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 발매 기념 쇼케이스 당시 빌보드 차트에 올라 글로벌 팬들에게 MCND를 알리고, MCND의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는 희망을 전한 바. 이로써 MCND는 이번 앨범 목표인 빌보드 차트 입성에 한 걸음 다가갔다.

지난 앨범 'MCND AGE'를 통해 빌보드 'World Digital Song Sales' 랭킹 진입과 함께 아마존 'Releases International'에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 하는 등 4세대 글로벌 아이돌로 자리매김한 MCND의 앞으로 이어질 글로벌 행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Movin’(무빈)'으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MCND는 오는 10월 9일 오후 12시(KST) 온라인 단독 콘서트 'MCND 2021 ON:LIVE GEM SPACE'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