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2 06:39
연예

"원동력=열정"…'부코페' 김준호, 코로나 이기는 코미디 [종합]

기사입력 2021.08.05 11:58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제9회 부코페' 김준호 집행위원장이 개막에 앞선 소감과 자신감을 전했다.

5일 오전 온라인을 통해 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준호 집행위원장, 최대웅 부집행위원장, 조광식 부집행위원장, 조윤호 프로그래머, 김대희 이사가 참석했다.

'부코페'는 국내 유명 코미디언과 세계적인 해외 코미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코미디를 즐길 수 있는 아시아 최대의 국제 페스티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친 국민에게 웃음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층 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코미디 공연과 부대행사로 찾아올 예정이다.

이날 이날 김준호는 제9회 '부코페'의 원동력을 묻는 질문에 "지금 코미디 무대가 많이 없어지지 않았나. 있을 때나 없을 때나 코미디 정신을 살려주는 그 열정이지 않나 싶다"라고 답했다.

이어 "지금 다른 일을 하고 있는 코미디언들도 전부 다 이 페스티벌을 응원하고 참여하고 싶어한다. 그런 열정이 원동력 아닐까 싶다"며 개막 소감을 전했다.

또 김준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공연을 통해 소통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코로나19로 어렵게 됐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서 관객을 50~60% 정도만 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것도 현장감이 있더라. 코로나에 대비해서 발전하고 있는 것 같다"고 진행 방식을 설명했다.


이번 제9회 '부코페'에는 투병 중인 작가 이외수와 허영만이 포스터에 참여한 바. 이에 대해서는 명예위원장 전유성이 허영만에게 부탁했다는 후문을 전했다.

제9회 '부코페' 공연팀 출연진으로는 변기수의 목욕쇼(장기영), 빵송국(곽범, 이창호), 서울메이트(양상국, 류정남), 쇼그맨(박성호, 이종훈), 옹알스(조준우, 하박), 투깝쇼(김민기, 김영), 피식대학(이용주, 정영준), 희극상회(임종혁, 신윤승), 코미디헤이븐쇼&잇츠 홈쇼핑 주식회사(김동하, 김병선), 개가수의 탄생(김인석, 송필근) 등이 있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오는 20일을 시작으로 29일까지 10일간 부산 KNN 시어터와 영화의전당,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진행된다.

사진=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