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2:43
연예

"춤 한 번 춰"…'18세' 김소연, 댄스 요구에 '당혹'…포부는 당당 [종합]

기사입력 2021.06.22 18:50 / 기사수정 2021.06.22 17:4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트로트계 아이유'로 불리는 가수 김소연이 활발한 활동을 기대케 했다. 

2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쇼킹스튜디오에서 MBC '트로트의 민족' TOP4 안성준, 김소연, 김재롱, 더블레스 새 EP 앨범 '투게더(TOGETHER)'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는 온라인으로 생중계 진행됐다. 

'트로트의 민족' 준우승 출신의 김소연은 작곡가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탄생시킨 정통 트로트 장르의 곡 '그대로 멈춰라'를 이번 앨범에 실었다. 김소연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과 정통 트로트의 묵직함이 어우러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고등학생인 김소연은 "그저 학생일뿐인데 준우승하고 주위에서 다 같이 응원해주시니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학생도 하면서 가수도 하고 싶다. 다 잘 할 수 있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본격적으로 신곡 발표와 함께 활동에 나서겠다고 각오를 다진 김소연은 "신곡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돼 좋다"고 미소 지었다. 

김소연은 롤모델로 김연자를 언급하며 "저보다 더 어린 나이에 데뷔하셨는데 가수로서나 예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시면서 롱런하시지 않나. 김연자 선생님처럼 되면 소원이 없을 것 같다"고 존경하는 마음을 내비쳤다. 

신곡의 음원 차트 진입 공약에 대해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김소연은 "춤 한 번 춰보라"는 요구에 잠시 당혹스러운 듯 말을 잇지 못하다가 "시키면 무엇이든 하겠다"고 당당하게 외쳐 눈길을 끌었다. 

한편 '트로트의 민족' TOP4 안성준, 김소연, 김재롱, 더블레스가 함께한 '투게더'는 오늘(22일) 낮 12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고아라 기자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