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5:23
게임

'마린·트할·저라뎃·백크 출전' ALL 시즌1, 내일(19일) 조 지명식 진행… 최상위 티어 BJ 대거 등장

기사입력 2021.05.18 19:00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LL 시즌1'의 조지명식이 드디어 열린다.

18일 아프리카TV는 오는 19일(수)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1'의 조 지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다.

지난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진행된 본선 진출 투표 결과 총 7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저라뎃’이 이끄는 ‘난프찐막’팀이 투표 1위를 차지했으며, ‘마린’, ‘트할’, ‘스위프트’, ‘블라썸’ 등 전 프로게이머와 ‘백크’, ‘빡표’ 등 최상위 티어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가 이끄는 팀들도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지난 2월 진행된 ALL 파일럿 시즌에서 우승한 ‘4프 1게’ 팀은 ‘스맵’, ‘쿠로’, ‘오뀨’, ‘구거’, ‘준밧드’가 그대로 출전, 본선에 합류하며 총 8팀이 8강에서 만나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19일(수)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조 지명식에선 지난 시즌 우승 팀 ‘4프 1게’와 투표 1위 팀인 ‘난프찐막’에게 1순위 시드를 확보할 수 있는 시드권을 부여한다. 두 팀은 A, B조로 나뉘어 자신의 조에 속할 다른 팀을 가장 먼저 지명하게 된다.

ALL 시즌1 8강은 25일(화)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8강은 A, B조 듀얼토너먼트, 3판 2선승 방식으로 진행되며, 4강과 결승전은 싱글 토너먼트,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5판 3선승제 경기에서 5경기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블라인드 픽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들이 제약 없이 나오거나, 선수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챔피언을 고를 수 있다.

결승전은 6월 8일(화)에 진행된다. 대회 총 상금은 3,500만 원으로 우승팀에게는 2,000만 원과 방송 정착을 위한 송출용 PC지원 및 필요 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은 1,000만 원을, 3위 팀은 5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ALL 시즌1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본선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조지명식과 결승전만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한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ALL 시즌1 생중계 및 경기 일정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AL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LL은 게이밍 프로세서 시장을 선도하는 인텔(Intel)과 에이수스(ASUS)가 공식 파트너로 참가해 리그를 후원할 예정이다. 특히,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을 위한 새로운 11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선보인 인텔(intel)은 이번 ALL 후원을 통해 국내 게이머와 e스포츠 팬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입지를 굳건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