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6:06
연예

시상식 휩쓴 화제작, 영드 '플리백' MBC드라마넷 TV 최초 전편 공개

기사입력 2020.11.20 10:15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영국 드라마 ‘플리백’이 MBC드라마넷에서 TV 최초로 전편 공개된다.

21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MBC드라마넷 ‘플리백’은 영국 드라마 ‘킬링이브’ 각본, 영화 ‘007 노타임 투 다이’의 공동각본가인 피비 월러-브리지와 ‘셜록’의 ‘모리아티’ 앤드류 스캇이 주인공인 드라마다.

주인공의 이름이자 ‘더러운 몰골을 한’, ‘싸구려 숙박업소’라는 뜻의 ‘플리백’은 런던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죄책감과 자기혐오라는 복잡한 심리를 가지고 살아가는 한 여성의 이야기를 능청스럽고 냉소적인 유머로 풀어낸 영국식 코미디 드라마다.

2019 에미상 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 감독상, 각본상, 최우수작품상, 2020 골든글로브 뮤지컬&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 작품상등 각종 시상식의 코미디부문을 휩쓸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바 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재미있게 본 19년도 TV시리즈로 언급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킬링이브’, ‘007 노타임 투 다이’의 각본가이자, ‘플리백’ 시리즈의 각본부터 제작, 여주인공까지 맡은 피비 월러-브리지는 지금껏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새로운 감각의 여성 캐릭터를 탄생 시켰다는 평을 받으며 천재성을 입증하고 있다.

MBC드라마넷은 BBC 최고의 화제작 ‘플리백’ 시리즈 TV 최초 공개를 기념하고자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라는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플리백’ 가방과 편의점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플리백’은 21일 오후 10시 30분 MBC드라마넷을 통해 TV 최초로 시즌 전편이 공개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드라마넷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