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1 23:07

[오늘의 화제] 아이폰6 디자인 '진짜?'…존박·김지수 플레이어

기사입력 2010.10.27 00:04 / 기사수정 2010.10.27 00:04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26일 인터넷상에서는 '아이폰5 건너뛴 아이폰6 디자인…', '존박·김지수 플레이어', '미친 예능감' 나영석PD, 강호동도 '감탄' 등의 소식이 화제가 됐다.
 

① 아이폰5 건너뛴 아이폰6 디자인…"실제 애플 모델 아냐"

 아이폰 6의 콘셉트 디자인으로 알려진 이미지가 인터넷상에서 화제다.

그러나 26일 각종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관심을 끈 이 이미지는, 실제 애플의 모델이 아니라 한 디자이너의 콘셉트 디자인으로 밝혀졌다.

사진에서 넓어진 화면, 알루미늄 홈 버튼, 아이폰4에서 많은 잡음이 있는 데스그립(Death Grip)을 염두에 두고 외부 안테나 도입, 그리고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 도킹 스테이션과 USB 충전용 도킹 스테이션을 포함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버튼을 각각 다른 깊이로 누를 수 있게 해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게 했다.

그런데 어떻게 아이폰 5를 건너뛰고 아이폰 6의 콘셉트 디자인 이미지가 나올 수가 있었을까?

▲ 각종 아이폰5 콘셉트 이미지들

아이폰5는 아직 디자인이 공개되지 않은 채 애플에서 실제로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1년 1월 출시설도 있었으나, 현재는 2011년 6월에 공개되지 않겠냐는 전망이 우세하다.

또한 예상보다 빠른 시기에 출시될 거라는 루머도 있다. 이에 아이폰 5보다는 아이폰 6에 맞춰 콘셉트 디자인을 한 것으로 추측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애플은 2011년 1월에 출시하는 CDMA 기술 기반의 아이폰을 출시하며, 이와는 별개로 현재의 아이폰과 완전히 다른 모양의 5세대 아이폰도 개발 중이다. 애플은 매년 6월 새 모델을 공개해 왔다.

아이폰5는 공식 발매 일정이나 디자인 등이 공개되지 않은 채, 네티즌들이 구상한 각종 컨셉 이미지들이 떠돌고 있다.
 


② '존박 플레이어, 김지수 플레이어'…대단한 슈퍼스타K 팬들

슈퍼스타K 열성팬들의 온라인 활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슈퍼스타K2의 '존박'의 방송 장면들을 모은 '존박 플레이어'가 먼저 화제가 된데 이어 김지수의 예능감 넘치는 장면을 모은 '김지수 플레이어'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Mnet의 슈퍼스타K2의 열성팬들의 온라인 활동이 화제다.

슈퍼스타K2 멤버 중 가장 팬이 많기로 유명한 존박의 팬들은 팬 미팅 현장에서 정성껏 만든 '쳐밀도'를 직접 선물하는 등 오프라인에서도 맹활약 한 바 있다.

이번에는 한 포털의 'JohnPark 팬카페'의 Isla(아일라)라는 네티즌이 만든 '존박 플레이어'가 화제가 됐다.

놀랍게도 존박 플레이어는 8편까지 제작이 되었으며, 한편 한편의 분량도 방대하기 그지없다. 한편만 해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 날 잡고 봐야할 정도.

하지만 존박의 팬들은 "존박 부분만 골라 볼 수 있어서 좋다"며 대환영했다.

이 플레이어에는 한 가지 숨겨진 비밀이 있는데, 플레이어 중 일부는 제작자 이름을 클릭하면 히든 트랙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히든 트랙을 찾는데 성공하면 존박의 다소 민망한(?) 영상도 볼 수 있다.
 


'존박 플레이어'에 이어 김지수의 명장면을 모은 '김지수 플레이어'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김지수의 팬카페 '감성지수'의 '애루'라는 네티즌이 만든 이 김지수 플레이어는 김지수의 '예능감'에 초점을 맞췄다.

재치 넘치는 김지수의 모습만을 모아서 이름도 이른 바 '미친 예능감 플레이어'다.

가령 '제 점수는요'를 선택하면 김지수가 이승철 심사위원의 성대모사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밖에 '뽀뽀는 안대여' '니 아빠다' 등 예능감 넘치는 김지수의 모습을 모았다.

그밖에 김지수의 실제 공연 영상의 일부 장면도 포함하고 있다.

이 플레이어를 접한 팬들은 "끼가 장난이 아니다" "미친 예능감이다" "못하는 게 없다"며 김지수의 예능감에 다시 한 번 감탄을 금치 못했다.



③ '미친 예능감' 나영석PD, 강호동도 '감탄'

'1박2일' 제 6의 멤버로 불리고 있는 나영석 PD의 재치 만점 개그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10월24일 방송된 KBS 2TV '1박2일' 멤버들은 전라남도 신안 만재도로 향하던 중 나영석 PD는 그림퀴즈를 제안했다.

'그림퀴즈'는 '1박2일' 멤버들이 출제자가 그리는 그림을 보고 무엇을 표현한 것인지 즉석에서 맞히는 게임이다.

이어 나영석PD가 "대한민국 최고 명문 미대인 홍익대학교"라고 거창하게 소개하자 멤버들은 놀라워하며 "누가 왔어요"라고 물었다.

나영석 PD는"그 옆의 미술학원 수강생"이라고 덧붙여 '1박2일' 멤버들을 폭소케 했다. 그의 재치있는 입담에 강호동은 "개그 맛을 잘 낸다니까"라며 감탄했고 멤버들은 이를 인정했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역시 제6의 멤버", "개그맨보다 웃기다", "김종민이 배워야겠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