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22:14
사회

TBS, 청년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코로나19 극복 위한 키즈 콘텐츠 선보여

기사입력 2020.03.10 15:30



10일 미디어재단 TBS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된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하루 세 차례 전격 편성한다고 밝혔다.

TBS는 서울시 청년청과 손잡고 오는 20일까지 매일 낮 11시 30분~45분 15분간, TV와 유튜브를 통해 ‘10명의 청년크리에이터와 함께 배우는 체험수업’ <방구석 배움교실>을 선보인다.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컵비트, 인싸 댄스, 요들송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체험 콘텐츠와 동물권, 직업의 세계와 같은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1회에서는 마술사 김재욱이 선생님으로 변신해 동전, 젓가락, 휴지와 같이 일상용품을 활용한 마술 팁을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전격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이튿날 방송된 2회에서는 스탠드업 코미디언 강석일 강사가 나서 '교과서에 없는 직업 세계 탐방하기'라는 주제로 어린이 시청자들을 다채로운 직업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시 청년청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 받는 청년 프리랜서 창작자들을 긴급 지원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총 9435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서울시는 <방구석 배움교실>을 통해 프리랜서 창작자들의 생계 부담을 덜어주면서 동시에 개학 연기로 발생한 유,초등생 돌봄 공백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송 콘텐츠 송출을 담당하고 있는 TBS는 “서울시 청년청과 미디어재단 TBS, 그리고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발빠르게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교육 효과를, 학부모들에게는 돌봄 부담 경감을, 청년 창작자들에게는 생계 지원을 주는 1석 3조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 TBS 어플과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방구석 배움 교실>
1교시 : 일상용품을 활용한 마술 배우기 (마술사 김재욱)
2교시 : 지금은 사라진 직업 top5 (MC 강석일)
3교시 : 우리반 인싸되는 춤 배우기 (무용수 도진언,이재윤)
4교시 : 동물친구들의 권리에 대해 배우기 (연출가 이태양)
5교시 : 리코더로 아무노래 챌린지 (뮤지션 브루나 / 솜다, 이기현)
6교시 : 컵비트로 노래 연주하기 (인디밴드 아이노트)
7교시 : 일상용품을 활용한 액세서리 만들기 (주얼리스트 박다희)
8교시 : 펭수가 잘부르는 요들송 배우기 (뮤지션 참좋은실)
9교시 :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 배우기 (크리에이터 박민규)
10교시 : 그림으로 내 이름 표현해보기 (캘리그라피 작가 설은향)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TBS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