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6 15:46
경제

사계절횟집, 민족 대명절 설연휴 신선한 ‘새조개 샤브샤브•킹크랩’ 주목

기사입력 2020.01.22 14:3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많은 사람들은 여름철 더운 날씨에 기운이 없다고 느껴질 때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찾는다. 하지만 신선한 음식은 겨울에 찾아야만 진짜 제 맛을 느낄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날로 먹어야 하는 ‘회’의 경우 실온에만 둬도 금방 상할 수 있는 만큼 빠른 손질과 요리 과정을 필요로 하는 것과 같다.

회를 포함한 여러 해산물 재료 역시 일맥 상통한다. 대게, 킹크랩, 새조개, 우럭 등 바다에서 건져서만 잡을 수 있는 해산물 재료들은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삼고 요리를 하는 것이 우선이 돼야 한다. 이는 더 나아가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 후 제공하는 횟집 등의 선호도 기준으로도 작용한다.

여수 횟집으로 알려진 사계절횟집의 경우 새조개 샤브샤브, 킹크랩 등의 요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해산물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 관계자는 “해산물 요리는 무엇보다 신선함을 우선으로 제공돼야 한다”며 “이는 곳 맛집 평가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도 해당 업체는 신선한 재료는 물론 푸짐한 재료를 아끼지 않고 제공함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는 중이다. 새조개 샤브샤브의 경우 강한 조미료 없이도 깊은 육수 맛을 살려 채소와 함께 즐기는 다양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킹크랩은 특유의 통통한 다리를 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은 모든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멍게, 해삼, 전복, 새우, 낙지호롱, 초밥 등 30여 가지 넘는 음식을 기본 반찬으로 제공하고 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총 400석 규모의 홀, 룸이 완비돼 명절 가족 모임 장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