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2:49
연예

'하나뿐인 내편' 이장우 "차기작은 로코 혹은 장르물 하고파" [인터뷰 종합]

기사입력 2019.03.20 11:00 / 기사수정 2019.03.20 03:00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하나뿐인 내편'으로 전역 후 복귀 신고를 제대로 마친 배우 이장우. 이제 막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그에게 앞으로의 계획과 꿈에 대해 들어봤다.

이장우는 최근 종영한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김도란(유이 분)의 남편이자 봄앤푸드 본부장 왕대륙 역을 맡았다. 드라마는 5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사랑받았다. 이로 인해 이장우는 지난해 KBS 연기대상에서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과 베스트커플상을 받기도 했다.

"상을 받을 때 너무 떨려서 안떨린 척 하려다보니 담담하게 표현된 것 같아 후회도 했다. 속마음을 보여주는 걸 안좋아해서 담담하게 했는데, 늘 내려와서 후회한다. 좋아하는 사람들, 고마운 사람들을 더 이야기할 걸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재작년에는 군대에서 시상식을 봤는데, 작년 시상식에서 받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 다른 배우들끼리도 수종 선배 박수쳐주러 간다고 말했었는데 진짜 주셔서 깜짝 놀랐다."

이처럼 복귀작부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이장우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유독 일일극이나 주말극이 많다. 또 일일극이나 주말극에 출연할 때 마다 대박을 터뜨려왔다. 하지만 그에게도 다른 장르에 대한 욕심은 있을 터.

"젊은 친구들이 두각을 보일 수 있는 로코를 해보고싶다. '도깨비' 같은 작품을 보며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그런 것을 하고 싶다고 매달리거나 하진 않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어쨌든 나를 찾아주는 작품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는 하고 싶은 작품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주말극, 일일극을 많이 하려고 한 건 아니고 찾다보니까 하게 된 것이다. 아직은 긴 작품에서 더 배우고 여러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쌓고, 나중에 내가 하고 싶은 작품을 해도 상관없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 점에 있어서는 부담이 없다."

그리고 이번 선택 역시 그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줬다. 그는 "'하나뿐인 내편'이라는 작품에 이름을 올린 것 만으로도 영광이다. 하고 나니까 너무 잘 한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작품은 김사경 작가와 '오자룡이 간다', '장밋빛 연인들' 이후 세번째 작품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이같은 인연 때문에 종방연에서도 다른 배우들이 김사경 작가에게 이장우의 매력을 많이 물어봤다고.

"많이들 궁금해 하셨는데 작가님이 꼭 집어 말은 못하셨다. 명확한 '왜'가 없더라. 내가 다른 배우들보다 잘한다기 보다는 예전에 호흡을 맞췄다보니 또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뽑아주신 것 같다. 그리고 그렇게 나를 믿어주신 것 같다."

최종회 방송에 종방연, 인터뷰까지 마치며 그는 이제는 왕대륙을 떠나보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대륙이로 살아온 9개월 남짓의 시간 동안 많이 대륙이처럼 됐다는 그는 "대륙이로 살다보니 나도 내가 해결하고 이끄는 스타일로 많이 변했다. 대륙이는 대륙이대로 보내고, 나는 원래 나 대로 돌아와서 살아야할 것 같다. 대륙이를 너무 따라가다가는 가랑이가 찢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이제 대륙이는 회사도 잘 일으키고, 결혼 생활도 잘하고, 애도 잘 낳고, 행복하게 살 거 같다"며 대륙이에게 이별을 고했다.

대륙이와 이별한 이장우는 당분간 새로운 이미지로 차기작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는 "올해에 급하게 뭘 해야겠다는 마음은 없다.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은 생각은 있어서 지금은 조금 기다려보려고 한다. 준비를 할 시간이 필요하다. 나도 또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증명하고 싶다"고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했다.

이어 하고 싶은 작품을 묻자 지난해 방송된 드라마 '시간'을 언급하며 "'시간'이라는 드라마를 재미있게 봤다 그 드라마 안에서 김정현 씨가 연기한걸 보고 연기가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많이 배운 연기를 해서 나도 저런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칼날같은 그런 느낌이 있었다. 나도 그런 역할을 해보고 싶다. 대륙이랑은 반대되는 역할이라 그런 역할을 맡으면 실제로도 일상에서 날이 서 있어야 할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다시 밝은 캐릭터를 연기할 생각은 없냐는 질문에 "그동안 너무 밝은것만 해서 이제는 장르물 이런것을 해보고 싶다. 그래야 나도 외적인 것도 이것저것 시도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이장우는 드라마 외에 영화나 연극 등의 매체에도 늘 열린 마음이라고. 그는 "좋은 작품이 있으면 어디든 갈수 있다. 우리는 선택받는 직업이기 때문에 항상 선택받아들여지길 기다리고 있다"며 새로운 연기에 대한 열정을 뽐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후너스 엔터테인먼트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