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3 01:48
연예

[공식입장] MBC '진사300'부터 '대장금이 보고있다'까지 예능 재정비

기사입력 2018.09.06 14:48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가 9월 개편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MBC는 이번 개편으로 공영성을 강화한 프로그램 신설과 새 예능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다양한 즐거움을 주겠다는 계획이다.

낮 뉴스를 개편했다. 매일 오후 2시 새로운 토크쇼 형식의 뉴스 '2시 뉴스 외전'을 방송한다. 성장경 기자와 차미연 아나운서가 진행할 ‘뉴스외전’은 화제가 되는 주요 뉴스를 깊이 있게 분석한다. 진보와 보수 진영의 전현직 국회의원과 평론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국회 안밖의 이야기를 나눌 ‘정치-와호장룡’코너와 쉬운 경제 뉴스를 표방하는 ‘경제-오아시스’코너, 화제가 되는 사회 이슈에 대해 이야기 하는 ‘이슈-완전정복’코너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쉽고 친근하게 뉴스를 전달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동네 피터팬'을 신규 편성한다. '우리동네 피터팬'은 MBC나눔에서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의 많은 장애물들을 극복해나가는 장애인들의 일상을 밀착해 따라가며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배철수가 내레이션을 맡는다.

수요일 오후 2시에 방송되던 'TV속의 TV'는 시간대를 옮겨 매주 토요일 오전 8시에 방송된다. 'TV속의 TV'는 시간 이동 뿐 아니라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청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형식으로 내용 또한 대폭 변화한다.

지역MBC의 우수 프로그램들을 월요일과 화요일 낮 시간 대에 정규 편성해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는 '좌충우돌 만국유람기'(부산MBC), 화요일에는 ‘경성판타지’(울산MBC)를 방송한다. ‘경성판타지’는 지역민들이 서울을 여행하면서 맞닥뜨리는 경험을 관찰 카메라 형식으로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기획단계에서부터 지역사에 판매 되는 등 지역MBC 프로그램으로는 이례적으로 화제를 낳은 작품이다.

금요일 아침을 책임졌던 '아침발전소'와 일요일 오전 고향의 가치를 되새기게 한 '가자! 낭만 고향', 경제 정보를 전달했던 ‘경제매거진M’은 시즌을 마감한다. 

평일 밤 9시대 프로그램도 재정비된다.

수요일 오후 9시, 대한민국 며느리들의 일상을 관찰하는 교양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는 파일럿이 방송됐던 목요일 오후 9시대로 이동한다. 기존 이 시간에 방송되던 '할머니네 똥강아지'는 시즌을 마무리하며 잠시 휴식기를 갖는다.

수요일 오후 9시대는 지난 5월, 파일럿으로 방송됐던 '실화탐사대'가 편성됐다.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빛의 속도로 쏟아지는 수많은 이야기 중 실화여서 더욱 놀라운 '진짜 이야기'를 찾는 본격 실화 탐사 프로그램으로 파일럿으로 먼저 선보였다. MC로는 파일럿 당시에도 활약했던 신동엽과 새로이 김정근, 강다솜 아나운서가 합류한다.

금요일 밤 시간대는 탄탄한 경쟁력의 MBC 예능 프로그램들이 다채로운 시청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불금'을 책임진다. 

오후 9시에 방송되는 '토크노마드: 아낌없이 주도록'은 로드 토크 버라이어티를 표방하며, 재미와 감동 모두를 노린다. 영화 평론계의 아이돌 이동진 영화평론가와 잡학 다식 왕 김구라, 그리고 범접불가 카피의 신 정철 카피라이터, 방송인 남창희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출연진들이 국내외 유명한 드라마, 문학, 음악, 영화 등의 배경이 된 장소를 찾아 진솔하고 풍성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 연예인들의 리얼 입대 프로젝트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예능계의 스테디셀러 ‘진짜사나이’가 ‘육군 300워리어’와 함께 새로운 시즌으로 컴백한다. ‘진짜사나이300’은 건군 7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육군본부가 최초로 최정예 전투원 300명을 선발하는 여정을 함께 한다. 일반 부대뿐만 아니라 특전사, 육군3사관학교에서 그 어느 때보다 혹독한 훈련을 거쳐 ‘육군 300워리어’에 지원하는 연예인들의 모습을 그린다.

이어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가 방송되며 금요일 라인업을 강화한다. 하반기에는 '구내식당' 후속으로 지난해 '보그맘'을 연출한 선혜윤 PD가 새 예능 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로 돌아온다.

MBC의 새로운 프로그램들은 10일부터 차례로 선보인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