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3:33
연예

"기댈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한 감사"…월간 윤종신 9월호 '기댈게' 오늘(3일) 공개

기사입력 2018.09.03 11:08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9월호 '기댈게'가 공개된다. 

'월간윤종신' 9월호 '기댈게'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기댈게'는 윤종신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가을 발라드로, 언제나 그 자리에 묵묵히 있어 주는 나의 든든한 사람을, 언제까지나 그 자리에서 나를 지탱해줄 것 같은 고마운 관계를 ‘의자’에 빗대어 표현했다.

윤종신은 "사람이 의자에 등을 ‘기대어’ 앉아 있는 모습에서 ’사람인(人)’자를 떠올렸고, 자연스럽게 자신이 그 동안 기대어왔고 기댈 수 있었던 ‘의자 같은 사람들’을 생각했다"며 "부부, 연인, 친구, 동료 등 서로에게 어떤 식으로든 위로가 되는 오래된 관계와 그리고 그들을 향한 애틋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노랫말을 썼다"고 말했다. 

이어 "정말 중요한 건 서로서로 지켜봐 주는 것, 서로가 서로의 곁에 있어 주는 것, 그리고 언제든 기댈 수 있도록 지탱할 수 있도록 자신을 내어주는 것"이라며 "'기댈게’라는 말은 내 곁에 있어 달라는 말이고 내가 누구든 어떤 사람이든 상관없이 나를 지켜봐 달라는 고백"이라고 덧붙였다.

윤종신이 '의자'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곡 '기댈게'는의자처럼 기댈 수 있는 편안하고 소중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다. 

이번 작업에 대해 윤종신은 "'의자'라는 사물을 통해 우리가 특별히 의식하진 않아도 늘 곁에 있는 사람들을 떠올리게 하는 것 같았다”며 “어렸을 때 누가 앉으라고 하면 강제로 앉는 그랬던 존재의 의자였는데, 나이가 들고 이제는 천천히 조금 더 내 몸을 기대는 곳이라는 의미가 커진 것 같다. '기댈게' 노래를 통해 내 주위에 사람들에게 가끔씩이라도 고맙다는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윤종신은 오는 9일 자라섬에서 열리는 가을 대중음악 페스티벌 '2018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에서 신곡 '기댈게' 라이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