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3 00:27
연예

[엑's 초점] '이틀 뒤 입대' 윤두준, '식샤3' 조기종영 책임 누구에게 있나

기사입력 2018.08.22 19:51 / 기사수정 2018.08.22 20:32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윤두준의 급작스런 입대로 인해 '식샤를 합시다3'이 조기종영한다. 

22일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측은 "윤두준이 군 읻배 영장을 받고 오는 24일 현역으로 입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는 9월 4일 16회로 종영 예정이던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은 14회로 변경해 조기종영한다. 

이는 지난 21일 경기남부청에서 진행된 의무경찰 선발 추첨에서 윤두준이 탈락하면서 생긴 일이다. 추첨에 붙었다면 9월 내 입영 일자를 확정 받기 위해 대기하지만, 윤두준은 병무청의 통보에 따라 24일 입대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드라마 편성은 시청자와의 약속인 만큼, 주연배우의 입대로 인한 조기 종영은 믿을 수 없을만큼 허술한 결과다. 이미 지난 4월 윤두준은 '식샤를 합시다3' 촬영을 확정지었다. 그리고 6월에는 바뀐 병역법으로 인해 출국 거부를 당하며 해외 팬미팅에도 참석하지 못했다.

앞서 출국 거부까지 당한 마당에, 윤두준 측 역시 곧 입대해야하는 상황을 모르고 있었던 게 아닐 터. 의경에 지원하며 입대일을 조절해보려 한 것은 그의 개인적인 선택이지만 탈락했을 때 경우의 수를 생각하지 못하고 덜컥 스케줄을 잡은 건 패착이다.

윤두준은 금일(22일) 게시한 자필 편지에서 "나도 많이 놀랐다"고 급작스런 입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의경에 낙방하자마자 입대를 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면 이 역시 그가 자신이 처한 상황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 데 책임이 있다.

만약 드라마 제작사에서 윤두준이 예정 촬영 종료 일 전에 군대에 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그와의 계약을 감행했다면, 이는 제작사의 잘못이다. 주인공이 갑자기 입대할 수 있다는 걸 알면서도 입대 소속이 들릴 때까지 아무런 대책도 없이 원 촬영 스케줄에 맞춰 진행하다, 급 조기종영 계획을 내린 것이기 때문.

tvN은 남은 2회 안에 4회 동안 풀어내기로 한 모든 내용을 담으며 모든 이야기를 마무리 짓겠다고 약속했지만, 16회로 풀어낼 때보다는 완결성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미 윤두준의 입대는 결정됐고, 그는 이틀 뒤 입대를 해야한다. 원인이 누구에게 있든 지금까지 지켜 본 시청자에게 폐를 끼치지 않게 제대로 마무리지을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한편 '식샤를 합시다3'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다음은 윤두준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두준입니다. 

많이 놀라셨죠? 저도 많이 놀랐습니다. 여러분만큼은 아니지만요. 늦은 나이에 드디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갑작스럽게 떠나게 됐습니다.

하루빨리 다녀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짐을 이제나마 덜 수 있게 돼서 한편으론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장 속상하고 마음에 걸리는건 여러분들한테 제대로 된 인사도 못드리고 떠나는게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10년 가까이 연예계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었던건 우리 라이트 팬분들 덕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평범하지 않은 삶 속에서 가장 평범한 감정인 기쁨, 슬픔 등등의 여러가지를 느끼게 했던 건 다 여러분들과의 특별한 추억 덕분인 거 같아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저의 인생 3분의 1을 함께 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영광이었습니다.

이제 저의 인생 챕터3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응원해주신 우리 멤버들 가족들 친구들 회사식구들 드라마관계자분들께 너무나 죄송하고 감사드리고 부디 몸 건강히 잘 지내고 있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우리 또 나의 팬분들. 항상 본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이순간 누구보다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랄게요 고맙습니다. 안녕.

하이라이트 1/5 두준 드림 

다음은 tvN '식샤를 합시다3' 측 입장 전문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 제작진에서 안내 말씀드립니다.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에 출연 중인 배우 윤두준 씨가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오는 24일(금) 입대를 하게 되면서, 저희 제작진은 16회로 예정되었던 방송을 14회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식샤> 시리즈의 '식샤님' 캐릭터 그 자체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윤두준 씨의 갑작스런 입대가 안타깝지만,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를 아껴주시는 시청자 분들께 마지막까지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극중 구대영과 이지우의 이야기는 기존 기획방향에 흔들림 없이 담아낼 계획입니다. 이미 16회까지 계획되었던 스토리를 토대로 대본은 수정 완료되었으며, 주요 스토리 위주로 압축하여 줄거리에는 변화가 없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 15-16회차 방송이 예정돼 있던 9월 3일(월)과 4일(화)에는 대체 편성안을 논의 중입니다.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분들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윤두준 인스타그램, tvN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