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9 12:02
게임

위메이드, '아발론 온라인' 홍보대사 워3 영웅 장재호 발탁

기사입력 2009.04.02 14:17 / 기사수정 2009.04.02 14:17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 이하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모본 ㈜(대표 송상희)이 개발한 '아발론 온라인'(http://avalon.wemade.com)이 '위메이드 폭스' 장재호를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위메이드 측은 '워크래프트 3 세계챔피언' 장재호를 통해 '아발론 온라인'의 브랜딩을 더욱 강력히 하고, 게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각적이고 단계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전 세계 이용자들과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e스포츠 시장으로의 소프트랜딩을 위해 자체 리그 진행 및 개발 시스템 구축 등 인프라를 갖추며,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재호는 6일부터 약 5주간 매주 월, 화요일, '온게임넷' 이용자 참여 형 체험 프로그램 '영웅배틀 아발론 Live'에 출연, 진행을 맡아 이용자들의 실시간 게임진행 참여를 선보이고, 게임의 정보와 팁을 소개하며 홍보대사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아발론 온라인'은 홍보대사 위촉을 기념, 게임 내에서 장재호 선수의 캐릭터를 잘 살려낸 영웅을 추후 업데이트에서 선보이기 위한 개발도 진행 중이다.

'위메이드 폭스' 장재호는 “'아발론 온라인'의 홍보대사로 임명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게임인 만큼, 직간접적으로 게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5년간 국내외 '워크래프트 3' 대회의 우승을 모두 거머쥔 장재호 선수는 2007년 프로게이머 상금랭킹 1위, 대한민국게임대상 3년 연속 최우수 프로게이머 선정,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활약한 바 있으며, 올 3월 '위메이드 폭스'에 입단했다.

[사진 = 아발론 홍보대사 장재호 위촉식 ⓒ위메이드 제공]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